경기도,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도민 순회 홍보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민선8기 김동연 지사의 대표공약 중 하나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을 도민들에게 알리기 위하여 직능단체 대상 '찾아가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임순택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장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상황 및 계획'을 설명하고 이어진 질의응답을 통해 도민들과 소통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밖에 경기도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관련 설명을 필요로 하는 기관․단체에 대하여 찾아가는 설명회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민선8기 김동연 지사의 대표공약 중 하나인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을 도민들에게 알리기 위하여 직능단체 대상 ‘찾아가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는 22일 한국자유총연맹 가평군지회 회원 대상 설명회를 시작으로 지역사회 내 소규모 밀착형 홍보를 통하여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에 대한 도민 공감대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임순택 경기북부특별자치도추진단장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상황 및 계획’을 설명하고 이어진 질의응답을 통해 도민들과 소통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도민은 “경기도에서 소수의 도민 맞춤형 설명회를 개최하여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가평군의 발전을 위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을 관심 있게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올해 하반기 중 경기도재향군인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한국자유총연맹 경기 북부 30개 시지부 등을 순회할 예정이다.
이밖에 경기도는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관련 설명을 필요로 하는 기관․단체에 대하여 찾아가는 설명회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기도, 포천시 건의로 '기회발전특구 지정' 실무 회의 개최
- 경기도, 지방도.시군도 도로파손 특별 점검..포트홀 1995건 보수 완료
- 경기도, 5호선 김포 연장 최종안 대광위 제출..신속한 예타면제 촉구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빗속에서 집회 나선 이재명 "이재명 펄펄하게 살아서 인사드린다" (종합)
- 윤 대통령 "페루, 중남미 최대 방산 파트너…양국 방산 협력 확대 기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4선 도전 확실시’ 정몽규 회장, 문제는 대항마 [기자수첩-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