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 'K-GAME 전문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조영준 2023. 8. 22. 14: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는 오는 9월 7일 오전 10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메타버스허브 3층 첨단공연장)에서 '게임산업 종사자 대상 K-GAME 전문 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게임산업 동향 공유, 게임 관련 주요 법률 안내, 전문가 연계 강연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는 오는 9월 7일 오전 10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메타버스허브 3층 첨단공연장)에서 ‘게임산업 종사자 대상 K-GAME 전문 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게임산업 동향 공유, 게임 관련 주요 법률 안내, 전문가 연계 강연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먼저, 게임산업 동향은 최종원 삼정KPMG 상무가 발표를 맡아 2023 게임산업 트렌드에 대해 소개한다.

게임 관련 주요 법률은 강태욱 법무법인 태평양 변호사와 이용민 법무법인 율촌 변호사가 각각 ‘알아두면 쓸 데 있는 게임 관련 법’, ‘Game with IP 게임산업에서의 지식재산 및 그 보호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와 함께 각 기업 분야별 전문가들의 연계 강연도 진행된다. 이대근 마이크로소프트 매니저는 ‘생성형 AI의 시대와 Responsible AI’, 윤혁제 컴투스홀딩스 Web3 사업본부 기획실장은 ‘WEB3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이코노미 설계’, 남현민 넥슨코리아 인텔리전스랩스 선행개발실 연구원은 ‘AI를 이용한 게임 내 유해 텍스트 탐지’에 대해 발표한다.

세미나는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8월 28일 오후 5시까지이며, 선착순 200명까지 접수 가능하다. 신청인에 한해 이메일 및 문자가 발송될 예정이다.

강신철 협회장은 “이번 행사가 게임산업 종사자 및 창업자들의 전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국내 게임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GAME 전문 역량 강화 세미나’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