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팀' 프나틱 상대 잘 싸운 DRX, '챔피언스' 톱6 마감 [VCT]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RX가 2023년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프나틱을 상대로 분전을 펼쳤다.
이번 패배로 DRX는 2023년 최종 국제대회를 5-6위로 마무리하게 됐다.
운명의 3세트 '스플릿'에서는 프나틱의 빈틈이 사라지며 DRX가 힘없이 패배했다.
후반전 공격 진영에서 해법을 찾지 못한 DRX는 6-13으로 패배하면서 이번 대회를 마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DRX가 2023년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프나틱을 상대로 분전을 펼쳤다. 접전 끝에 패배하면서 이번 대회를 5-6위로 마무리하게 됐다.
DRX는 21일 오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슈라인 오디토리엄 앤 엑스포 홀에서 열린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챔피언스 플레이오프 승자조 4강 이블 지니어스와의 경기서 1-2(13-1, 9-13, 6-13)로 패배했다. 이번 패배로 DRX는 2023년 최종 국제대회를 5-6위로 마무리하게 됐다.
1세트 '바인드'에서는 프나틱의 선택이 무색하게 DRX가 그야말로 압승을 거뒀다. '스택스' '마코' '제스트' 등 핵심 딜링을 담당하는 선수들이 프나틱을 제압하면서 전반전을 11-1로 마쳤다. 이후 후반전에서도 '피스톨 라운드'를 가져오면서 13-1로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2세트는 DRX가 선택한 '헤이븐'인 만큼 2-0으로 승리한다면, 올해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프나틱을 꺾는 이변이 발생하게 된다. 전반전까지 두 팀은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6-6으로 전반전을 끝내면서 후반전 상황은 예측되지 않았다.
난세에서 프나틱의 영웅으로 등장한 선수는 '알파예르'와 '레오'다. 두 선수를 주축으로 펼친 프나틱의 수비 진영을 DRX가 좀처럼 뚫지 못하면서 흐름이 기울었다. 후반전 포인트에서 3-7로 격차가 나면서 승부는 3세트로 향하게 됐다.
운명의 3세트 '스플릿'에서는 프나틱의 빈틈이 사라지며 DRX가 힘없이 패배했다. '레오'의 활약은 여전했으며, DRX는 전반전부터 5-7로 리드를 내줬다. 후반전 공격 진영에서 해법을 찾지 못한 DRX는 6-13으로 패배하면서 이번 대회를 마감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플리커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준호♥' 김지민 "아기 때문에 결혼하고 싶어…지금도 노산"
- '결혼 7년 차' 조우종♥정다은, 별거 고백…"마음에 철조망"
- 15기 광수♥옥순, 결혼 앞두고 파혼?…언팔→계정 삭제 [엑's 이슈]
- "남편, 미성년자 조카랑 연애 10일차…뽀뽀까지" 분노 (물어보살)[종합]
- 신민아♥김우빈, 결혼식 포착 화제…"너무나 사랑스러운" 축사도 [엑's 이슈]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