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황순원문학촌, ‘2023년 제20회 황순원문학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은 '제20회 황순원문학제'를 오는 9월 8일부터 9월 10일까지 3일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황순원문학제'는 황순원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문학을 사랑하는 학생, 일반인들의 축제 마당으로 개최된다.
문학제 첫날인 9월 8일에는 오전 11시부터 황순원 선생 추모식이 진행되며, 오후 2시에는 배우 정준호의 '대중예술인의 삶과 비즈니스의 길'이라는 주제의 소나기마을 포럼을 개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은 ‘제20회 황순원문학제’를 오는 9월 8일부터 9월 10일까지 3일 동안 개최한다고 밝혔다.
‘황순원문학제’는 황순원 선생의 문학정신을 기리고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에 대한 관심을 높이며 문학을 사랑하는 학생, 일반인들의 축제 마당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소나기마을 포럼, 전국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하는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 황순원디카시 공모전 및 나의 첫사랑이야기 공모전, 문학강연 및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문학제 첫날인 9월 8일에는 오전 11시부터 황순원 선생 추모식이 진행되며, 오후 2시에는 배우 정준호의 ‘대중예술인의 삶과 비즈니스의 길’이라는 주제의 소나기마을 포럼을 개최한다. 이후 오후 4시부터는 제 12회 황순원문학상 시상식이 열리는데, 수상작으로는 안영 소설가의 ‘만남, 그 신비’(황순원작가상), 박종휘 소설가의 ‘주먹 망원경’(황순원신진상), 여도현 시인의 ‘하얀 수레바퀴’(황순원양평문인상 대상) 등이다.
둘째 날인 9월 9일에는 오전 9시부터 백일장과 그림그리기 대회가 개최된다. 백일장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 3편, 우수 6편, 가작 24편을 시상한다. 그림그리기 대회는 대상 1점, 최우수·우수 각 3점, 가작 13점이 시상된다.
마지막 날인 9월 10일 오전 10시에는 ‘황순원디카시 공모전’ 및 ‘나의 첫사랑이야기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되며, 황순원 선생의 단편소설 ‘물 한 모금’을 몸짓극으로 재창작한 공연이 오후 1시와 4시 두 차례 예정되어 있다.
문학제 행사와 별도로 소나기마을 특별전 ‘일곱빛깔 소나기展’, 전시 연계 프로그램, 양일고등학교 학생들이 진행하는 레진공예, 미술심리검사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도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제20회 황순원문학제를 포함한 소나기마을에 대한 문의사항은 소나기마을 및 소나기마을 공식블로그(blog.naver.com/sonagivill)를 참조하면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운증후군 화가 김예슬의 특별한 전시회,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서 열려
-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수숫단음악회’ 개최
-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 문체부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우수기관’ 선정
- 국민의힘 "이재명 개인 재판에 친명 조직 총동원…정치자금법 위반 소지 다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44]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