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 17억 뷰 돌파…통산 2번째 17억 뷰 뮤직비디오 보유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3. 8. 22. 08: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17억 뷰 대열에 올랐다.
소속사 측은 22일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12일 발매한 미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지난 21일 오후 8시 18분 경 유튜브 조회수 17억 건을 넘겼다"며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ynamite'에 이어 통산 2번째 17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뮤직비디오가 17억 뷰 대열에 올랐다.
소속사 측은 22일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9년 4월 12일 발매한 미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지난 21일 오후 8시 18분 경 유튜브 조회수 17억 건을 넘겼다”며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ynamite’에 이어 통산 2번째 17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키치한 사운드를 표방하는 펑크 팝 장르의 곡으로, ‘너에 대한 관심과 사랑, 작고 소박한 사랑의 즐거움’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여기에 미국의 인기 가수 할시(Halsey)가 피처링해 곡을 한층 다채롭게 만들었다.
이 곡은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송 차트 ‘핫 100’(2019년 4월 27일 자)에 8위로 진입한 뒤, 8주 연속 차트인 했다.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10억 회 재생 횟수(2023년 2월 기준)를 넘긴 최초의 한국어 곡으로 자리하는 등 지금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7억 뷰를 넘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경제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