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지효가 즐겨하는 '이 운동'… 어디에 좋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트와이스 멤버 지효(26)가 필라테스를 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지난 18일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지효는 "어릴 때부터 18년 동안 춤을 춰서 관절이 안 좋다"며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필라테스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필라테스는 근력을 이용해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심부근육 등을 강화시키는 운동법이다.
필라테스는 복근, 척추기립근 등 코어 근육의 힘을 키우고, 골반에 있는 근육이나 어깨를 움직이는 대흉근 등을 발달시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트와이스 멤버 지효(26)가 필라테스를 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지난 18일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지효는 "어릴 때부터 18년 동안 춤을 춰서 관절이 안 좋다"며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필라테스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필라테스는 근력을 이용해 몸의 긴장을 풀어주면서 심부근육 등을 강화시키는 운동법이다. 원래는 재활 치료를 목적으로 만들어졌지만, 오늘날에는 다이어트를 위해 필라테스를 하는 사람도 많다. 필라테스를 하면 몸에 어떤 효과가 있을까?
◇자세 교정
필라테스를 하면 몸을 올바르게 정렬할 수 있다. 필라테스는 몸의 중앙을 바르게 세우고 앞·뒤·좌·우 균형을 정렬하는 동작을 반복하고 유지하면서 체형을 교정한다. 이때 신체 교정에 필요한 기구를 적절히 사용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교정법으로 운동하기 때문에 더 효율적이다. 자세를 제대로 잡기 위해서는 필요한 근육을 먼저 단련해야 한다. 필라테스는 복근, 척추기립근 등 코어 근육의 힘을 키우고, 골반에 있는 근육이나 어깨를 움직이는 대흉근 등을 발달시킨다. 균형이 맞지 않으면 자세가 나올 수 없고 버틸 수 없기 때문에 틀어졌거나 덜 발달된 근육들을 단련하면서 신체 균형을 되찾고 자세도 교정할 수 있다. 몸의 균형이 맞춰지면 허리 디스크나 골반 비대칭 등도 고칠 수 있다.
◇다이어트
필라테스는 특정 부위 지방만 집중적으로 제거하는 것은 어렵지만, 근력 강화를 통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필라테스는 복식호흡을 강조하기 때문에 근육에 산소가 적절히 공급된다. 산소 공급으로 대사 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체지방이 효과적으로 분해될 수 있다. 그리고 자세를 교정하면서 몸의 라인도 정리돼 운동 전보다 날씬한 몸매를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미국 매리마운트대·텍사스공대 연구팀에서 비만하지만 건강에 이상이 없는 젊은 여성(BMI30~40,19~29세) 28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1주일에 세 번씩 필라테스 수업을 한 시간씩 듣자 참가자들의 체지방 비율이 평균 2%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 다만 복부에 힘을 강하게 주는 동작을 할 때 호흡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혈압과 복압 등이 올라가 신체가 무리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것' 잘 참는 사람, 사이코패스 성향 높다… "실험 결과로 증명"
- “아침마다 ‘이것’ 먹다 20kg 쪘다”… 양준혁, 대체 뭘 먹었길래?
- 남편 몸에서 고환 아닌 '자궁' 발견, 경악… 中 부부 사연 들여다 보니?
- 실손보험금 쏠림 현상 심각… 상위 4%가 보험금 65% 챙겼다
- 난임치료 지원 확대… 첫째 출산 했어도 난임 시술 보험적용
- 운동 ‘이렇게’ 하면… 건강 얻어도 머리카락 잃는다
- 벌써 방어 횟집에 줄이… '이것'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
- 수능 끝나고 ‘이 증상’ 겪는다면, 꼭 쉬어가라는 신호
- “부기 빼주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욕실서 스타들이 하는 ‘관리법’, 뭘까?
- 혈당 안 잡히는 이유 도대체 뭔지 모르겠을 때… 아침 '이 습관' 점검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