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원유니버스와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협력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와 원유니버스(종합 메타버스 기업)는 스마일라식, 라섹 시력교정용 디지털 치료제와 의료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진국 원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안과 분야에서는 비앤빛이 선두로 시력교정술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값진 기회를 얻게됐다"며 "다양한 분야로 의료 메타버스가 확장될 수 있도록 비앤빛이 가진 인공지능 기술력과 노하우를 전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력교정 디지털 치료제와 메타버스를 통한 의료 체계 구축을 위한 적극 기술 지원 약속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구체적으로 ▲스마일라식, 라섹 등 시력교정용 디지털 치료제 개발 ▲의료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관련 진료 프로그램 구성 ▲이를 위한 공동 연구 및 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는 1994년 개원 후 29년간 쌓아온 50만안 이상의 시력교정술 데이터를 머신러닝한 AI 시력교정 프로그램을 활발히 사용 중이다. 안과에서 AI를 활용해 수술법을 추천하는 것은 국내 최초이며, 환자의 검사 결과를 분석해 부작용을 필터링하고 환자의 눈의 조건에 가장 적합한 수술을 추천 제공한다. 50만안 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이 눈을 분석하고 객관적인 판단을 내려 의사와 협력해 안전한 수술 체계를 구축해냈다고 평가받는다.
이번 MOU를 통해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의 독자적인 AI 시력교정 프로그램 기술과 원유니버스의 메타버스 기술이 만나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다이어트, 성형 외에도 안과를 포함한 의료 메타버스 플랫폼 확장을 토대로 시력교정 디지털 치료제 개발이 가능해질 것이며 이를 위해 양사는 적극적인 기술 협력을 약속했다.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김진국 원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안과 분야에서는 비앤빛이 선두로 시력교정술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값진 기회를 얻게됐다"며 "다양한 분야로 의료 메타버스가 확장될 수 있도록 비앤빛이 가진 인공지능 기술력과 노하우를 전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감기엔 비타민C'… 정설처럼 믿었는데 아니라고?
- [아미랑] 소아암 환자, 발레 공연 ‘호두까지 인형’으로 초대합니다 外
- [밀당365] 만두 포기할 수 없을 때 ‘두부밥 만두’ 어때요?
- 정수리 탈모 막으려고 ‘맥주 효모’ 먹는데… 머리 왜 안 자랄까
- 먹으면 바로 화장실 직행… ‘이 음식’ 특히 주의해야
- “파릇파릇 샐러드에 들어가는 ‘이것’”… 美 질병통제예방센터 뽑은 가장 건강한 채소, 효능
- “항상 배고파” 6개월 만에 ‘10kg’ 증가하는 희귀질환… ‘로하드 증후군’ 뭐길래?
- 무엇을 먹는지 살펴보면 '우울증'을 알 수 있다
- 자는 시간 들쑥날쑥한 아이, '이런' 문제 행동 보인다
- “불과 25세에 대장암 말기”… 英 20대 여성, ‘3가지 신호’로 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