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세대공감 Fashion Festa’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남이공대는 지난 18일 '세대공감 Fashion Festa'를 개최했다.
영남이공대와 대구 남구가 함께 주관한 이번 세대공감 Fashion Festa는 영남이공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하이브(HiVE) 사업으로 진행된 '시니어 모델 양성과정'의 교육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남이공대와 대구 남구가 함께 주관한 이번 세대공감 Fashion Festa는 영남이공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하이브(HiVE) 사업으로 진행된 ‘시니어 모델 양성과정’의 교육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니어 모델 양성과정은 지난 7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교육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모델 워킹, 포토 포즈, 런웨이 실습, 퍼포먼스 워킹 등 시니어 모델로서 갖춰야 할 역량을 위한 실무 교육으로 진행했다.
이날 세대공감 Fashion Festa에는 학교법인 영남학원 한재숙 이사장,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 영남대병원 신경철 원장, 대구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정순천 원장, 대구중국문화원 안경욱 원장 등의 내빈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한재숙 이사장의 축사, 조재구 남구청장 축사, 안경미 교수와 아우름무용단의 오프닝 공연, 주니어 모델 런웨이, 전문 모델 런웨이, 시니어 모델 런웨이, 피날레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니어 모델 양성과정을 수료한 시니어 모델뿐 아니라 모델테이너과 재학생들이 주니어 모델로서 런웨이에 함께해 전공교육을 통해 쌓은 모델로서의 역량을 발휘하고 런웨이 경험을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세대공감 Fashion Festa에서 모델들은 비쥬얼엘리먼츠, 나루강, 상민, 뮤잿즈, 아혼 등에서 협찬한 의상을 입고 당당한 워킹을 선보여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영남이공대는 고등직업교육의 거점으로서 대구 남구청과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에 충실한 결과 지난 7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남구청과 협력해 Fashion Festa, 상생축제 등 대학과 지역 주민이 상생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과 지역 발전을 위한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선고·김건희 특검법…정치이슈에 뒷전 된 ‘연금개혁’
- ‘출렁이는’ 환율에 금감원, 은행권 소집
- 올라가는 예금보호한도…‘수혜자’ 저축은행 ‘떨떠름’
- 실손 비급여 보장 횟수‧영역 제한 검토…보험료도 낮아질 듯
- ‘평균 10년’ 재건축 시계 빨라진다…정비사업 공급 속도전
- 한-페루 정상 ‘공동선언문’ 채택…전방위적 협력 확대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수능 끝 연말 준비…‘얼리 크리스마스’ 대비하는 식품가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