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아전 웹툰학과, 비실기로 2024학년도 신입생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웹툰이 콘텐츠의 대표 주자로 성장하며 수험생들도 저비용, 고효율 산업인 웹툰과 일러스트에 주목하고 있다.
또한 "웹툰과 졸업생들은 네이버와 카카오 페이지, 투믹스 등 웹툰 연재 플랫폼에 등단해 작품을 연재하고 있다. 졸업 후 웹툰산업에 진출하고 싶어하는 수험생들이 웹툰학과에 지원하고 있으며 수시모집 전 내신과 수능을 반영하지 않고 비실기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웹툰이 콘텐츠의 대표 주자로 성장하며 수험생들도 저비용, 고효율 산업인 웹툰과 일러스트에 주목하고 있다. 대학교 디자인학과를 졸업하면 진출할 수 있는 분야는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영상제작, 웹툰 분야 등 다양하다.
이런 가운데 한국IT전문학교 웹툰학과는 웹툰대학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하며, 2024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한아전 웹툰학과는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웹툰학과에서는 웹툰을 비롯해 디지털이미지 응용, 편집디자인, 영상제작 등 80% 이상의 실무수업과 다양한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웹툰 업계 취업 시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갖출 수 있게 지도하고 있다”며 “한국IT전문학교 웹툰학과는 꾸준하게 네이버 웹툰작가 배출을 이어 오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웹툰과 졸업생들은 네이버와 카카오 페이지, 투믹스 등 웹툰 연재 플랫폼에 등단해 작품을 연재하고 있다. 졸업 후 웹툰산업에 진출하고 싶어하는 수험생들이 웹툰학과에 지원하고 있으며 수시모집 전 내신과 수능을 반영하지 않고 비실기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학생들은 졸업 후 웹툰작가, 웹툰PD, 스토리작가, 캐릭터 디자이너 등으로 진출 중이다. 신입생 선발은 잠재능력평가와 면접을 통해 진행하며 비실기전형으로 실시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 확정되면 피선거권 5년 박탈…李 위증교사 구형은 3년
- 우리은행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올해 벌써 4번째
- ‘출렁이는’ 환율에 금감원, 은행권 소집한다
- ‘한국이 싫어서’ 떠나는 20대 여성들 [쿠키청년기자단]
- 실손 비급여 보장 횟수‧영역 제한 검토…보험료도 낮아질 듯
- ‘평균 10년’ 재건축 시계 빨라진다…정비사업 공급 속도전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수능 끝 연말 준비…‘얼리 크리스마스’ 대비하는 식품가
- 게임대상 대상 넷마블 ‘나혼렙’, e스포츠 대회 성료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