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의식, '소옆경2'→연극 넘나드는 스펙트럼…열일 행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오의식이 유연한 연기 변주를 펼치고 있다.
오의식은 SBS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이하 '소옆경2')에서 국과수 팀장 '강도하' 역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처럼 팔색조 같은 매력으로 드라마와 연극 등 장르와 무대를 가리지 않고 열일 행보를 펼치고 있는 오의식이 출연하는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매주 금, 토 밤 10시 방송되며, 연극 '카페 쥬에네스'는 오는 9월 25일 공연을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배우 오의식이 유연한 연기 변주를 펼치고 있다.
오의식은 SBS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이하 '소옆경2')에서 국과수 팀장 '강도하' 역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 가운데 연극 '카페 쥬에네스'의 출연을 확정, 장르와 무대를 가리지 않는 연기 변신을 예고한다.
먼저 오의식은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에서 새로운 등장인물인 '강도하'를 맡아 냉철한 머리로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카리스마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19일 방송된 6회에서 강도하는 용수철(황정민 분)의 사망 원인이 사고가 아닌 타살임을 사건의 재구성을 통해 밝혀냈고, 이 과정에서 경찰과 긴밀하게 공조하며 사건 해결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냈다.
사건에 집중하는 강렬한 눈빛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직업적인 특색을 디테일하게 표현한 연기는 극의 몰입도를 한층 높였다. 특히, 지난 3월 종영한 '일타 스캔들'의 '남재우' 역과는 결이 다른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증명해 내고 있다.
연극 무대에서도 변주를 이어간다. 오는 9월 25일 초연의 막을 올리는 연극 '카페 쥬에네스'에서 오의식은 '아마쿠사 아키' 역을 맡았다. '카페 쥬에네스'는 일제 강점기라는 혹독한 시절, 애국과 매국을 강요받고 혹은 선택하며 시대의 소용돌이에 삶을 던질 수밖에 없었던 모든 청춘들을 위한 작품.
오의식이 연기하는 '아마쿠사 아키'는 경성 경무국에 새로 부임한 특무대 대장으로, 독립군 아버지의 막내아들로 태어나 모진 고문 끝에 모든 가족을 잃고 홀로 살아남아 일본인이 된 인물이다. 출신 탓에 일본을 위한 일이라면 더욱 잔인해질 수밖에 없는 캐릭터의 처절함을 깊은 내공의 연기로 그려낼 예정이다.
오의식은 뮤지컬 '아가사', '로기수', '렛미플라이', 연극 '유도소년', '렁스', '그때도 오늘' 등 다양한 연극, 뮤지컬 작품 속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입증한 바 있다. 무엇보다 '그때도 오늘'에서의 담백하면서도 다채로운 연기는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때문에 새롭게 선보이는 '카페 쥬에네스'에서 보여줄 오의식의 또 다른 모습에 기대가 모인다.
이처럼 팔색조 같은 매력으로 드라마와 연극 등 장르와 무대를 가리지 않고 열일 행보를 펼치고 있는 오의식이 출연하는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는 매주 금, 토 밤 10시 방송되며, 연극 '카페 쥬에네스'는 오는 9월 25일 공연을 시작한다.
사진=하이지음스튜디오, 콘텐츠합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민아♥김우빈, 결혼식 포착 화제…"너무나 사랑스러운" 축사도 [엑's 이슈]
- 15기 광수♥옥순, 결혼 앞두고 파혼?…언팔→계정 삭제 [엑's 이슈]
- 이소정, 결혼 7년 만의 근황…남편 "아내, 일주일에 30병 넘게 술 마셔" (결혼지옥)
- 고지용, 결국 '건강 이상설' 확산…"어디 아픈가" 걱정 쇄도 [엑's 이슈]
- '치악산' 포스터에 토막 시체 '충격'…감독 "개인적 용도" 사과 [전문]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