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순당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서 운영 중인 베네스트골프클럽과 협업해 골프장 전용 증류소주인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는 격조 높은 서비스로 국내 골프장 문화를 선도하는 베네스트에서 골프장에 어울리는 새로운 증류소주를 선보이고자 전통주 대표기업 국순당과 협력해 여주 지역특산주인 '증류소주 려'를 기반으로 선보인 시그니처 증류소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순당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서 운영 중인 베네스트골프클럽과 협업해 골프장 전용 증류소주인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는 격조 높은 서비스로 국내 골프장 문화를 선도하는 베네스트에서 골프장에 어울리는 새로운 증류소주를 선보이고자 전통주 대표기업 국순당과 협력해 여주 지역특산주인 ‘증류소주 려’를 기반으로 선보인 시그니처 증류소주이다.
국순당은 ‘증류소주 려’를 기반으로 여주산 고구마의 향긋함과 쌀의 감칠맛이 조화를 이룬 차별화된 맛을 구현하였으며 골프 코스의 홀 수에서 영감을 받아 도수별로 특징을세분화하여 18도, 27도 36도 등 3종을 선 보인다.
‘증류소주 려驪’는 대한민국 대표 주류품평회인 202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품질에 대한 신뢰와 제품력을 인정받은 증류소주이다.
옛 문헌에서 찾아낸 감저(고구마의 옛 이름)소주 제법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고구마로 유명한 여주 지역 농가로부터 수확 직후 7일 이내의 신선한 고구마를 구입해 품질이 좋은 몸통 부분만을 원료로 우리 누룩을 사용해 빚는다. 쌀증류소주는 여주 쌀로 빚는다. 여주 강천 지역에 있는 증류소에서 발효, 증류한 후 전통 옹기에서 숙성했다.
제품 디자인은 골프 스윙 포즈를 끊어지지 않는 단 하나의 선으로 표현해 간결하면서도 역동적인 모습을 담았다. 여기에 골프 홀 수를 연상하는 알코올 도수를 숫자로 표현해 재미를 더했다. 증류소주 려의 로고와 베네스트 워드마크를 넣어 명문 골프클럽인 베네스트의 시그니처 증류소주라는 상징성을 표현했다.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는 국순당과 여주 고구마 농가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 여주명주’에서 생산하며 농가의 소득 증대 및 지역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한다.
국순당 관계자는 “증류소주 려의 제품력을 인정받아 우리나라 대표 골프장 문화를 선도하는 베네스트 클럽과 협업해 새로운 맛과 향의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를 선보였다.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는 베네스트골프클럽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선물용 패키지 상품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라며 “향후에도 우리나라 지역 특성이 잘 드러나는 재료를 사용하고 좋은 제법으로 자연 속에서 숙성한 증류소주 려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협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영하다 어딜 만져" 부산 해수욕장서 한 달간 벌어진 성범죄들
- “왜 망했는지 모르겠다”…위기 분위기 속, 베테랑 영화인들의 안일한 진단 [기자수첩-연예]
- "알몸女들이 남친 폰에 잔뜩…" 여친에 신고당한 20대男
- "욕 달고 산다고? 애먼 김연경 잡지마라" 이다영 저격한 전여옥
- "같이 호텔 왔잖아" 20대 알바女 성폭행한 60대 유명 화가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협력 사무국' 출범한 한미일, 공조 강화…그럼에도 관건은 '트럼프 2기'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승점20' 흥국생명 이어 현대건설도 7연승 질주…24일 맞대결 기대 고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