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민X이민기, 미스터리 코믹 공조 해냈다…'힙하게', 자체 최고 7% [종합]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힙하게' 한지민과 이민기의 본격 수사가 열을 올리는 가운데 자체 최고 시청률 7%를 기록했다.
20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힙하게’ 4회에서는 봉예분(한지민 분)이 믿기 힘든 진실을 마주하며 혼란에 휩싸였다. 할아버지 정의환(양재성)의 수상한 행보, 무진에서 발생한 충격적인 강력 사건은 더욱 미스터리를 높였다.
그 가운데 4회 시청률은 전국 7% 수도권 7.3%(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를 경신, 동시간대 드라마 1위에 올랐다. 전국 2049 타깃 시청률은 2.3%를 나타냈다.
이날 봉예분은 실험을 통해 자신의 초능력에 대해 더욱 알아갔다. 만지는 범위에 따라 시점이 달라지고 상대가 눈을 감으면 현장을 못 보는 한계가 있다는 걸 알게 됐다.
문장열 또한 ‘봉예분 초능력 부정기’는 끝났지만, 여전히 티격태격은 끝나지 않았다. 그는 봉예분의 초능력을 이용해 실적 쌓기에 열을 올렸다. 봉예분은 광수대 복귀에 눈이 먼 문장열의 압박에 탈모를 감수하고 손 단련을 위해 ‘철사장’ 특훈까지 했다.
그러다 문장열의 꿈에 날개를 달아줄 사건이 발생했다. 누군가 국회의원 차주만(이승준)에게 약점이 될 수 있는 후원자 명단을 훔쳐간 것. 문장열은 사건을 빨리 해결해 환심을 사서 광수대에 복귀할 핑크빛 미래를 꿈꿨다.
열혈 형사 문장열은 범인이 차주만 캠프 내부 사람일 거라는 추측을 했고 봉예분이 캠프 사람들을 사이코메트리할 묘수가 필요했다.
그때 ‘언니 부대’ 배옥희(주민경) 패밀리가 등장해 유세현장에서 싸움을 부추겨 서로 뒤엉키게 만들었다.
덕분에 사건 당일 현장을 볼 수 있게 된 봉예분. 할아버지 정의환이 후원자 명단을 훔친 걸 알게 됐지만 문장열에게 차마 말하지 못한 채 충격에 빠진다. 평소 차주만의 열혈 지지자이자 아들처럼 여겼던 정의환의 미스터리한 반전은 긴장감을 높였다.
이어 수상하기 짝이 없는 무진 사람들의 행적이 눈에 띄었다. BJ 시아양(최희진)이 정체불명의 누군가에게 끌려가며 목숨이 위태로워진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한 것. 특히 시아양이 공격을 받기 전 아는 사람인 듯 놀라는 표정을 지어 누가 범인일지 궁금증을 안겼다.
시아양은 자신의 전방 주시 소홀로 전광식(박노식)의 차량과 부딪힐 뻔한 사고를 일으켜놓고 오히려 그에게 화를 낸 바 있으며 앞서 병원에서 마주친 정의환에게 예의 없게 행동해 정현옥(박성연)과 다툼을 벌이기도 했다. 남편이 시아양에게 빠졌던 일을 떠올리며 불평을 늘어놨던 나미란(정이랑)까지. 그가 만났던 마을 사람들과의 심상치 않은 관계성이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한편 봉예분과 김선우(수호)는 한발짝 가까워졌다. 봉예분은 손을 다친 핑계로 편의점을 찾아갔고 김선우는 봉예분의 손에 약을 발라주고 함께 밥을 먹자고 제안했다. 봉예분은 다음엔 편의점 음식이 아닌 더 맛있는 걸 사주겠다는 김선우에게 좋은 사람과 먹으면 다 맛있게 느껴진다고 엄마가 해준 말을 건넸다.
둘 다 엄마가 없다는 공통점을 알게 된 두 사람. 김선우는 엄마가 고향 무진은 공기 좋고 살기 좋은 곳이라고 말했다며 그 기억 때문에 무진에 왔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봉예분을 보며 “공기도 좋고 사람도 좋네요”라고 의미심장한 말을 덧붙이며 친구를 하자고 말해 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에 기대를 더한다.
봉예분은 김선우의 여자친구는 없지만 관심 가는 사람은 있다는 말에 기대감을 품었고, 김선우는 알 수 없는 미소를 지어 보였다.
‘5551 커플’ 원종묵(김희원)과 정현옥의 로맨스는 또 한번 엇갈렸다. 몸은 만신창이가 됐어도 테드창 검거로 특진까지 하게 된 원종묵은 홀로 기쁨을 만끽하고 있었다. 하지만 때마침 나타난 정현옥은 의도치 않게 그를 곤경에 빠뜨렸다.
원종묵은 정현옥 탓에 학교 경비원에게 혼났던 과거를 떠올리며 원망했지만, 정현옥은 “한 발 한 발 어렵게 어렵게”라면서 다시 한 번 ‘나의 해방일지’ 패러디 대사와 함께 굴하지 않고 원종묵을 향한 마음을 드러내 웃음을 안겼다.
한편 ‘힙하게’ 5회는 오는 26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사진 = JTBC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또 메시지 공개한 이다영 "김연경이 날 술집 여자 취급했다" 주장
- '김태현♥' 미자 "신혼여행도 못 갈 만큼"…결혼 후 달라진 삶
- 송혜교, 남사친과 데이트 포착…밀착 투샷 '눈길'
- 신발에 돌멩이 넣고 촬영장行…정유미 "저 4차원은 아니다"
- '치과의사♥' 이윤지 딸, 새학기 앞두고 경사…축하금까지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