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한 팝업스토어?… 무기력함 위로할 FUN FUN한 곳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나간 여름휴가를 아쉬워하며 '아무것도 하기 싫은 사람들을 위한' 이색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롯데백화점은 인기 캐릭터 미스터두낫띵(Mr.Donothing·그림) 팝업스토어를 '쉬어가는 공간' 개념으로 구성해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인천점에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팝업스토어 공간 300㎡(약 90평) 가운데 60%를 휴식 콘텐츠로 채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百 인천점 ‘미스터두낫띵’
60% 휴식공간, 포토존도 마련
지나간 여름휴가를 아쉬워하며 ‘아무것도 하기 싫은 사람들을 위한’ 이색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롯데백화점은 인기 캐릭터 미스터두낫띵(Mr.Donothing·그림) 팝업스토어를 ‘쉬어가는 공간’ 개념으로 구성해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인천점에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2012년 캐릭터 브랜드 론칭 이후 최대 규모의 팝업스토어다.
미스터두낫띵은 ‘아무것도 안 하고 있지만, 아무것도 하기 싫어’라는 슬로건을 앞세운 국내 캐릭터 브랜드다. 바쁜 일상 속 무기력함을 느끼기 쉬운 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 등을 중심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해 왔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팝업스토어 공간 300㎡(약 90평) 가운데 60%를 휴식 콘텐츠로 채웠다. 빈백과 소파가 설치된 ‘힐링존’에서는 누구든 앉거나 누워서 쉴 수 있다. 3.8m 높이의 초대형 풍선 조형물을 활용한 포토존도 마련했다. 대개의 팝업스토어는 판매용 공간이 대부분이고 일부만 체험 콘텐츠로 꾸리는 편이다.
서용석 롯데백화점 인천점장은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 보통 여름휴가 후유증을 앓는 이들이 많은 데다 올해는 반복되는 폭염과 강우로 ‘기후우울증’이라는 말도 주목받았다”며 “이번 팝업스토어가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쉼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러시아 47년만의 달 탐사 시도 실패…‘루나25호’ 추락
- “습도 80% 넘어야 틀겁니다” 공장 사장님 ‘에어컨 갑질’
- “전기차 주도권 쥐려는 美, 최대 장애물은 자동차노조”
- “전기차 주도권 쥐려는 美, 최대 장애물은 자동차노조”
- “방학 중 일하러 가다 참변”…신림동 피해자 유족·지인 오열
- 서울 관악구 여고생 실종…“보라매공원서 환복 후 이동”
- ‘동탄과 똑닮’…몽골 울란바토르가 ‘몽탄 신도시’로 불리는 까닭은
- 앳되고 힘찬 유관순 열사 목소리…AI로 되살아난 독립운동가
- 명량대첩축제 초대 연예인이 다나카상?…“정신 나갔냐”
- 해병 前 수사단장 “정치? 난 충성밖에 모르는 ‘바보군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