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교·성지순례 안전 기상도] 하와이 주정부, 마우이섬 방문 자제 권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섬에서 발생한 산불은 미국 역사상 100여년 만에 최악의 인명피해를 낸 참사로 기록됐다.
하와이 주정부가 필수 목적이 아닌 여행객의 마우이섬 방문 자제를 권고하고 있는 만큼 마우이 여행을 계획했다면 시기를 조정하는 것이 좋다.
마우이섬 산불 영향으로 섬 내에 있는 쿨라·라하이나 지역에 주민대피 명령이 발령된 상황이며 우리 국민의 통행 등 이동은 제한적이다.
통행 허가를 받으려면 마우이 주민임을 증빙하는 운전면허증 및 신분증을 제시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하와이주 마우이섬에서 발생한 산불은 미국 역사상 100여년 만에 최악의 인명피해를 낸 참사로 기록됐다. 하와이 주정부가 필수 목적이 아닌 여행객의 마우이섬 방문 자제를 권고하고 있는 만큼 마우이 여행을 계획했다면 시기를 조정하는 것이 좋다.
마우이섬 산불 영향으로 섬 내에 있는 쿨라·라하이나 지역에 주민대피 명령이 발령된 상황이며 우리 국민의 통행 등 이동은 제한적이다. 제한적 통행은 화재 지역 기준으로 동부 와이헤에를 통해 진입, 남부 마알라이아를 통해 나가는 일방통행으로만 운영된다. 마알라이아를 통한 진입은 비상시에만 공식 승인 아래 가능하다.
통행 허가를 받으려면 마우이 주민임을 증빙하는 운전면허증 및 신분증을 제시해야 한다. 무단출입 등 위반할 경우 최대 1년 징역 및 2000달러(약 268만원) 벌금형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지역 접근 시 주호놀룰루 대한민국총영사관 홈페이지나 현지 뉴스를 확인하는 등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외교부는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서 세계 각국 여행경보 및 안전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며, 이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해외안전여행’ 검색)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해외에서 긴급 상황이 발생해 영사조력이 필요한 경우 영사콜센터로 연락하면 된다(82-2-3210-0404).
●해외 여행 안전정보 인터넷 사이트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0404.go.kr)
·스마트폰 앱 ‘해외안전여행’ 검색
·한국위기관리재단(02-855-2982·kcms.or.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30이 모이는 교회엔 공감·훈련·자율이 숨 쉰다 - 더미션
- 탈북민 북송 반대 여론 높아진다… 선교의 새 장 열리나 - 더미션
- 한국발굴단, 남유다왕국 거점 도시 ‘라기스’ 남쪽 성벽 찾았다 - 더미션
- Q: 사랑의 하나님이 왜 지옥을 만드셨나요? - 더미션
- 교육·선교로, 정부 수립 도우미로… 광복 도운 벽안의 父子 - 더미션
- “가짜 명품처럼… 하나님을 거짓 포장하는 이들에 속아선 안되죠” - 더미션
- ‘통합’ 손잡은 한교총·한기총, 광복의 기쁨도 함께 나누다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
- ‘2024 설 가정예배’ 키워드는 ‘믿음의 가정과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