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머 파이널 주인공은? '쵸오오오오오오비!' [LCK 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략적 이점, 인게임 플레이 모두 완벽했던 젠지의 미드 라이너 '쵸비' 정지훈이 2023 서머 시즌 결승전 MVP로 선정됐다.
젠지는 20일 오후 대전 유성구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시즌 플레이오프 결승전 T1과의 경기서 3-0으로 승리하고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2023 서머 시즌 결승전 MVP로 선정된 '쵸비' 정지훈은 500만 원의 상금과 티파니에서 제작한 브레이슬릿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전략적 이점, 인게임 플레이 모두 완벽했던 젠지의 미드 라이너 '쵸비' 정지훈이 2023 서머 시즌 결승전 MVP로 선정됐다.
젠지는 20일 오후 대전 유성구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시즌 플레이오프 결승전 T1과의 경기서 3-0으로 승리하고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번 우승으로 젠지는 T1, 디플러스 기아에 이어 LCK 사상 3번째로 3연속 우승을 달성한 팀이 됐다.
'쵸비' 정지훈은 1~3세트 모두 완벽한 모습으로 젠지의 3연패를 견인했다. 1세트 탈리야를 선택한 정지훈은 상당한 기동력을 활용, 젠지의 스노우볼을 극대화했다. 발이 느린 T1은 좀처럼 젠지의 속도를 따라갈 수 없었다.
3세트 T1쪽으로 흐름이 넘어간 상황에서 정지훈은 정확한 플레이메이킹으로 판을 뒤집었다. 크산테를 선택한 정지훈은 30분 경 T1의 핵심 딜러인 '구마유시' 이민형의 드레이븐을 정확하게 끌어오면서 젠지의 한타 대승을 만들어냈다. 이를 원동력으로 젠지는 역전승을 거둘 수 있었다.
2023 서머 시즌 결승전 MVP로 선정된 '쵸비' 정지훈은 500만 원의 상금과 티파니에서 제작한 브레이슬릿을 받았다.
사진=엑스포츠뉴스 박지영 기자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재' 백강현 父 "과학고 자퇴는 학폭 때문"...선배맘 이메일 폭로 [엑's 이슈]
- 송혜교, 남사친과 데이트 포착…밀착 투샷 '눈길'
- '나솔' 광수, 옥순과 붙기 싫다는 영자에 "외모 때문이냐" 막말
- '치과의사♥' 이윤지 딸, 새학기 앞두고 경사…축하금까지
- '현대家 며느리' 노현정, 시할머니 제사 '불참'…남편까지 무슨 일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