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추석 선물용 '환경친화적 한우' 확 늘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백화점이 올 추석을 맞아 '환경친화적 한우'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9/28)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친환경 한우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반영해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 가이드북에 친환경 한우 선물세트를 소개하는 '자연과 함께하는 농장' 코너를 신설했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저탄소 한우 선물세트'를 올해 새롭게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이 올 추석을 맞아 '환경친화적 한우'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
MZ세대를 중심으로 시작된 '가치소비' 트렌드가 중장년층으로 확산된데다,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서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9/28)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친환경 한우 선물세트' 5종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환경친화적 한우는 동물복지, 저탄소, 방목 사육, 무항생제 등 자연친화적이고 지속가능한 축산 환경에서 사육해, 최근 건강한 육식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반영해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 가이드북에 친환경 한우 선물세트를 소개하는 '자연과 함께하는 농장' 코너를 신설했다.
우선, 현대백화점은 '동물복지 유기농 한우세트'를 선보인다.
국내 첫 동물복지축산 한우농장으로 인증받은 전남 해남군 소재 '만희농장' 한우 선물세트가 대표적이다.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은 동물이 본래 습성을 유지하면서 살도록 관리하며 동물 복지를 증진한 축산농장을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동물복지축산 한우농장으로 인증받기 위해서는 일반 한우 대비 2.8배 넓은 사육 면적과 소 전용 운동장을 마련해야 하는 등 엄격한 기준을 갖춰야 한다.
만희농장은 친환경 축산 최상위 단계인 유기축산 실천 농가로, 유기농 사료만 먹여 일반적인 한우보다 본연의 육향이 진한 것이 특징이다.
'만희농장 동물복지 유기농 한우 선물세트'는 등심로스 0.9kg, 채끝로스 0.9kg, 불고기 0.9kg, 국거리 0.9kg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85만원이다.
'다음농장 동물복지 한우세트'도 눈길을 끈다. 전북 정읍에 다움농장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방목 한우 생산 농장으로, 이곳 소들은 곡물 사료가 아닌 목초를 섭취하는 그래스페드(Grass-fed) 방식으로 키워 고소한 맛이 덜한 대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등심 스테이크 0.9kg, 불고기0.9kg, 국거리 0.9kg로 구성해 47만원에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저탄소 한우 선물세트'를 올해 새롭게 선보인다.
저탄소 한우는 품종을 개량해 온실가스를 적게 발생시키는 암소를 선별하고, 사육 기간을 기존 30개월에서 21~25개월로 단축해 탄소 배출량을 줄인 상품이다.
일반 한우 대비 탄소 배출량이 45~65% 수준이다. 대표상품은 '이현 농장 저탄소 유기농 한우 세트(58만원)'이다.
무항생제 한우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대표 상품은 '녹색목장 방목 한우 선물세트'다.
전남 강진 녹색목장은 11만5700㎡(약 3만5000평)의 드넓은 대지에서 한우를 방목 사육하고, 무항생제 여물을 먹인 것이 특징이다. 등심로스 0.9kg, 양지 국거리 0.9kg, 불고기 0.9kg로 구성해 52만원에 판매한다.
임현태 현대백화점 신선식품팀장은 "가치소비 트렌드가 전면으로 부상하면서 친환경 먹거리를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몸女들이 남친 폰에 잔뜩…" 여친에 신고당한 20대男
- “왜 망했는지 모르겠다”…위기 분위기 속, 베테랑 영화인들의 안일한 진단 [기자수첩-연예]
- "수영하다 어딜 만져" 부산 해수욕장서 한 달간 벌어진 성범죄들
- 아내가 성관계 거부하자…지적장애 딸 추행한 친부 '집행유예'
- '강간살인' 신림동 성폭행범 구속 이후…경찰 '살인 고의성' 입증 주력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