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일한국 피스로드 2023 경상남도 고성군 통일대장정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고성군지회는 8월19일 고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신통일한국 피스로드 2023 경상남도 고성군 통일대장정' 행사를 개최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평화 통일과 더불어 전 세계의 길을 연결함으로써 지구촌 평화 시대를 열자는 염원으로 진행된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피스로드 통일대장정 행사를 통해 한반도 평화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통일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고성군지회는 8월19일 고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신통일한국 피스로드 2023 경상남도 고성군 통일대장정’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광복 78주년 및 정전협정 70주년을 기념하며 한반도의 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한 방향을 찾고 지역민들의 관심과 의지를 불러일으키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상근 고성군수, 최을석 고성군의회 의장, 박판도 (사)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경상남도회장, 김권조 고성군지회장 등 내빈과 자전거 동호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선언, 평화메시지 낭독, 통일의 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의 출발식 후, 김상진 공동실행위원장의 출발선언과 함께 고성읍사무소에서 출발해 간사지를 경유하고 상하수도사업소로 도착하는 15km 코스의 피스포드 자전거 종주로 이어졌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평화 통일과 더불어 전 세계의 길을 연결함으로써 지구촌 평화 시대를 열자는 염원으로 진행된 뜻깊은 행사에 동참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피스로드 통일대장정 행사를 통해 한반도 평화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통일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판대 선 이재명, 사법리스크 1차 허들은 ‘벌금 100만원’
- ‘의료·연금개혁’ 성과 자찬한 尹 정부…전문가들 “긍정적” “추진 의지 없어”
- 바닥까지 추락한 코스피, 반등 시점은 언제쯤
- 금감원 잦은 인사교체…“말 안 통해” 전문성 지적도
- 대한항공 합병 코앞인데 내부는 ‘시끌’…불안한 비행 앞둔 아시아나
- “기다릴 만큼 기다렸다”…포스코 글로벌센터 추진에 지역사회 ‘부글부글’
- 이재명 ‘운명의 날’…오늘 ‘선거법 위반’ 1심 선고
- 티메프 피해자들 “결제대금 유예해달라”…카드사 “심사 결과대로”
- 北김정은, 자폭공격형무인기 성능시험 지도…“대량생산 하라”
- 애플·테슬라로 몰리는 자금…“美, 자금흡수 모멘텀 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