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맞은 ‘레베카’, 오늘(19일) 블루스퀘어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뮤지컬 '레베카'가 19일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10주년 기념 공연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뮤지컬 '레베카'는 '모차르트!' '엘리자벳'의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Sylvester Levay)와 극작가 미하엘 쿤체(Michael Kunze)의 손에서 탄생한 작품으로, 다프네 듀 모리에의 베스트 소설 '레베카'를 원작으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뮤지컬 ‘레베카’가 19일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에서 10주년 기념 공연의 대장정을 시작한다.
뮤지컬 ‘레베카’는 ‘모차르트!’ ‘엘리자벳’의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Sylvester Levay)와 극작가 미하엘 쿤체(Michael Kunze)의 손에서 탄생한 작품으로, 다프네 듀 모리에의 베스트 소설 ‘레베카’를 원작으로 한다. 작품은 스릴러의 거장 알프레도 히치콕의 동명 영화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단 한순간도 놓칠 수 없는 치밀한 서사와 휘몰아치는 듯한 전개, 그리고 공연 관람 후에도 관객의 귓가를 맴도는 중독적인 멜로디의 음악까지 마스터피스의 3박자를 모두 갖춘 뮤지컬 ‘레베카’는 2006년 오스트리아 비엔나 레이문드 극장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전 세계 12개국, 총 10개의 언어로 번역되어 공연되며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명작이다.
2013년 대한민국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작품은 2021년 여섯 번째 시즌까지 누적 관람객 95만명을 기록했을 뿐 아니라, 매 티켓 오픈 마다 압도적 수치로 모든 공연 카테고리 예매율 1위를 달성해 스테디셀러로 그 역사를 새로 써오고 있다.
원작자 미하엘 쿤체와 실베스터 르베이로부터 “한국 무대가 세계 최고다”라는 극찬을 받은 뮤지컬 ‘레베카’는 제7회 더 뮤지컬어워즈 연출상을 비롯해 무대상, 조명상, 음향상 등 5개 핵심 부분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는 “2023년 일곱 번째 시즌과 10주년 기념 공연을 맞이한 뮤지컬 ‘레베카’는 그간의 노하우를 집대성하여 한층 섬세하고 극적인 무대로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갈 것”이라며 “이번 시즌 뮤지컬 ‘레베카’는 기념비적인 10주년을 맞아 무대, 영상 디자인에 섬세한 디테일을 추가하여 완벽에 완벽을 더한 퍼펙트 시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3년부터 2023년까지 뮤지컬 ‘레베카’의 영광을 이끌어온 오리지널 캐스트와 새로운 역사를 함께 만들어갈 뉴 캐스트들이 합류한 캐스팅 라인업도 돋보인다. 막심 역의 류정한, 민영기, 에녹, 댄버스 역의 신영숙, 옥주현, 리사, 장은아, 나(I) 역의 김보경, 이지혜는 지난 10년간 작품과 함께 해왔던 역사만큼이나 깊은 작품 이해도와 표현력으로 카타르시스가 넘치는 무대를 선사할 전망이다.
이번 시즌을 통해 뮤지컬 ‘레베카’ 첫 무대에 오를 막심 역의 테이, 나(I) 역의 웬디를 비롯한 새로운 캐스트들은 약 세 달간 연습에 매진하며 준비해왔던 무대에 신선함을 더할 것으로 초미의 관심이 집중된다. 11월 19일까지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몸女들이 남친 폰에 잔뜩…" 여친에 신고당한 20대男
- 아내가 성관계 거부하자…지적장애 딸 추행한 친부 '집행유예'
- "수영하다 어딜 만져" 부산 해수욕장서 한 달간 벌어진 성범죄들
- "공정성 잃은 박병곤 판사, 내부징계 '정직' 예상…국가공무원법 위반 여지" [법조계에 물어보니
- 여중생과 수차례 성관계한 담임…법원이 신상공개 막은 이유는? [디케의 눈물 112]
- '당정' 합심해 의정갈등 해소 나선 여당…野, 협의체 불참하며 '발목잡기'만
- 한국 핵무장론 커지자 매서워진 미국 '눈초리'
- 누가 사법부를 압박하고 있을까 [기자수첩-정치]
- "이 영화, 만들 일이 없었다면"…전쟁 다큐가 기록한 진실의 최전선 [D:영화 뷰]
- ‘FA 장현식 영입’ LG, 에르난데스 불펜 등판 안 봐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