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위해 도의원들과 정책간담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7일, 백현종 경기도의원과 이은주 경기도의원을 초청해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경기 악화로 올 상반기 나라살림이 83조 원 적자를 기록함에 따라 국도비 등 외부재원 확보에 비상등이 켜졌다"라며, "도의원들께서는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해 주시길 기대하며, 각 사업 부서장 및 간부 공무원들은 직접 도청을 방문해 적극적으로 현안 사업을 설명하는 등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뛸 것"을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7일, 백현종 경기도의원과 이은주 경기도의원을 초청해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특별조정교부금은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지역개발사업 등 특별한 재정수요가 있는 경우 경기도가 배분하는 예산으로, 시의 부족한 재원 충당의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국내외 경기 악화로 인해 재정수입이 큰 폭으로 줄어들어 각 시군 간 특별조정교부금 등 외부재원 확보를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경기 악화로 올 상반기 나라살림이 83조 원 적자를 기록함에 따라 국도비 등 외부재원 확보에 비상등이 켜졌다”라며, “도의원들께서는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해 주시길 기대하며, 각 사업 부서장 및 간부 공무원들은 직접 도청을 방문해 적극적으로 현안 사업을 설명하는 등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뛸 것”을 당부했다.
이날 구리시는 도의원들에게 △별내선 역무관리시스템 구축사업 △한강변 자전거 쉼터 조성 △수택2동 행정복지센터 및 공용주차장 건립 △갈매천 산책로 LED꽃 설치 △방범용(다목적) CCTV 설치 △구리주민편익시설 노후시설 개선 △장자호수생태공원 가족힐링쉼터 조성사업 △갈매역사공원 동구릉 특화사업 △어린이 과학도서관(천문대) 설치 등 총 9개 지역현안사업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총 사업비 282억 원 중 94억 원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줄 것을 요청했다.
백현종 도의원과 이은주 도의원은 “경기 악화로 인해 국가와 경기도의 재정 상황이 여의치 않지만, 우리시 주요 현안 사업들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구리시는 지난 10일 경기도에 지역현안사업에 대한 특별조정교부금을 신청했으며, 도에서는 9월 중 각 시‧군별 최종 대상 사업을 선정해 특별조정교부금을 배분할 예정이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양경애 구리시의원, ‘장애인 전동보조기기 보험 가입 및 지원 조례’ 제정 준비
- 구리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평가단 회의 개최
- 구리시, 통장 역량강화 아카데미 개최
- 나태근 국민의힘 구리시당협위원장, 별내선 관련 중앙당에 긴급 지원요청
- 민주당 '탄핵 몽니'에 '정치적 해법' 준비하는 국민의힘
- '한동훈' 가족이 윤 부부 저격?…국민의힘 당원게시판 논란 일파만파
- "의결 정족수 200명 모을 것" 범야권 '탄핵연대' 출범…국회 점입가경
- 5년만 귀환에도 10% 돌파…SBS 금토 유니버스의 안정적 활약 [D:방송 뷰]
- 믿었던 고영표 충격 조기 강판…한국야구, 대만에 완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