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접받은 차승원, 마야인들에게 한국 집밥으로 보답 (형따라 마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차승원이 마야의 중심에서 '차셰프 모드'를 가동시킨다.
차승원이 계획한 첫 번째 음식은 바로 마야인들의 주식인 옥수수 반죽으로 만든 '수제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차승원이 마야의 중심에서 ‘차셰프 모드’를 가동시킨다. 불고기, 김치, 수제비 등 한국 가정식을 준비한 그가 마야의 후손, 쏘칠족 가족의 입맛을 저격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tvN ‘형따라 마야로 : 아홉 개의 열쇠’ 지난 방송 말미, 차승원은 제작진에게 한 가지 제안을 했다. 알베르또와 엘레나 가족이 ‘마야즈 3인방’을 초대해 저녁과 아침 식사까지 대접해준 것에 대해 제대로 보답하고 싶다는 바람이었다. ‘차셰프’의 주특기를 살린 한국의 밥상을 대접하길 희망하는 차승원의 제안을 가족의 안주인 엘레나도 흔쾌히 받아들였다.
차승원이 계획한 첫 번째 음식은 바로 마야인들의 주식인 옥수수 반죽으로 만든 ‘수제비’. 마야식과 한식을 콜라보한 의미 있는 음식이었다. 혹시 가족의 입에 안 맞을 경우를 대비해 호불호가 적은 ‘불고기’란 안전장치도 마련했다. 멕시코의 ‘칠리’처럼, 한국인도 언제나 곁들여 먹는 ‘김치’도 밥상에 포함됐다. 차승원은 이번에도 한국에서 직접 가져온 양념을 제외하고는 모두 현지 식재료로 이 세가지 음식을 만들어야 하는 상황. 이미 현지의 노란 닭으로도 ‘닭볶음탕’을 뚝딱 만들어냈던 맏형에게 김성균은 “전혀 걱정이 안 된다”고 무한 신뢰를 보냈지만, 메인 셰프 차승원은 걱정을 떨치지 못했다.
그런데 차승원의 우려가 현실이 된 모양이다. 사전 공개된 예고 영상에 따르면, 차승원이 야심차게 준비한 수제비에 문제가 생긴 듯하다. 보통 한식 수제비에서 사용하는 밀가루 반죽엔 쫄깃한 찰기가 있는 것과는 달리, 마야인들의 옥수수 반죽엔 찰기가 없어 물에 들어가는 순간 풀어진다는 것이다. 예상치 못했던 난관에 사고가 정지된 듯, 차승원이 동공까지 흔들리며 당황한 모습에선 또다시 찾아온 차셰프의 위기가 느껴진다.
하지만 차승원은 마야 탐사 어드벤처를 떠나기 전, “나는 척박한 환경에서 뭔가 이뤄내는 사람”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리고 멕시코 현지에 도착해서도 위기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되레 침착함을 유지하며 해결 방안을 제시, 동생들을 이끌어왔다. 이에 과연 찰기 없는 옥수수 반죽으로 마야식과 한식의 콜라보 수제비를 완성할 그의 비책은 무엇일지, 궁금증과 동시에 기대감 역시 상승한다.
제작진은 “언제나 자신만의 레시피로 신선한 ‘킥’을 선보였던 차승원이 이번엔 현지 적응 ‘킥’을 선보일 예정이다. 레시피를 콜라보한 수제비가 어떻게 완성될지 함께 지켜봐주시길 바란다”고 전하며, “알베르또와 엘레나 가족이 차셰프의 요리와 레시피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들에겐 첫 한식 경험이었다. 과연 처음 맛본 한국 가정식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도 기대해달라. 예상치 못했던 반전이 있다”고 덧붙였다.
tvN ‘형따라 마야로 : 아홉 개의 열쇠’ 3회는 18일 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사진 = tvN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한성, 유년 시절 고백 "14세부터 가장…월북한 父, 김일성 대학교 교수" (특종세상)
- "망신이 상당해"…장윤정, 첫 SNS에 실수연발 '도움 요청'
- '이다인♥' 이승기, 폭로에 진땀 "고가 물건 다 받아놓고…"
- 강인경 성폭행 폭로에 "예상했잖아"…신동엽도 충격
- '700억 잭팟' 김민재, 처제도 화제…'화보 같은' 휴가 자랑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