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김영찬회장, 세종대에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 취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이 18일 세종대학교 제81회 학위수여식에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은 2000년 골프존을 창업해 골프 시뮬레이터를 개발 및 보급하며 골프 대중화를 선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세종대학교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이 18일 세종대학교 제81회 학위수여식에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은 2000년 골프존을 창업해 골프 시뮬레이터를 개발 및 보급하며 골프 대중화를 선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세종대학교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김영찬 회장은 2000년 5월, 직원 5명으로 스크린골프 벤처 기업 ‘골프존’을 설립했다. 골프와 정보통신기술(ICT)∙가상현실(VR)∙증강현실(AR)의 기술 융합을 통해 시뮬레이션 골프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필드골프, 골프용품 유통까지 사업영역을 다각화했다.
현재 골프존은 일본, 미국, 중국, 베트남 등 해외시장에도 진출하며 글로벌골프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냈다.
김영찬 회장이 창립한 골프존은 우리나라 골프산업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전환시켰다는 평가를 받으며 2008년 대덕연구단지 벤처기업 최초 매출 1000억 원 달성을 시작으로 △2009년 스포츠산업대상 대통령 표창 △2013년 대한민국 IT대상 미래창조과학부 장관표창 △2016년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김영찬 회장은 2023년 ‘Golf Inc’(골프아이엔씨) 선정 ‘2022 아시아 골프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위에 선정됐으며 지난 5월 3일에는 충남대학교 기술실용화 융합학과 명예 기술경영학박사 학위를 받은 바 있다.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은 “세종대학교에서 명예 경영학박사 학위를 받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꼭 하고 싶고 잘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하며 골프존을 창업했다. ‘좋아하는 일’에서 시작한 것들이 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국가경제 발전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골프존뉴딘그룹은 최근 3년 새 매출 및 이익의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매출은 2020년 7천825억 원에서 21년 1조 원을 돌파, 22년 1조 3601억 원을 달성했으며 이익 규모는(세전 이익 기준) 2020년 1024억 원에서 2022년 2896억 원으로 약 3배 가까이 성장했다.
아울러 골프존뉴딘그룹은 사회공헌 브랜드 ‘스윙 유어 드림(Swing your dream)’을 앞세워 IT, 골프, 문화, 나눔 전 영역에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2020년부터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5억 원을 기부해오고 있으며 2021년에는 대전 소재 기업 최초로 '나눔명문기업' 골드회원에 가입했다.
정대균 골프선임기자 golf5601@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러다 죽어요”…교차로 냅다 횡단한 킥보드 학생들 [영상]
- “나라 지켜줘서 감사”…군 장병 울린 만둣집 사연
- 비트코인 한때 10% 급락, 잘나가던 리플도 줄줄… “왜?”
- 너클까지 준비한 신림 공원 성폭행범…“강간하려 접근”
- 연인 살해한 해양경찰관 영장실질심사…“죄송합니다”
- “평양 인근 굉음·비명” 폭탄테러설… 국정원 “파악 중”
- ‘약물 운전’ 롤스로이스男 검찰로…“진심 사죄” [포착]
- ‘로또 3등’ 당첨됐는데…“여기 5만원” 바꿔치기한 주인
- 초등생 때리고 벗긴 여중생…반성문엔 “교도소 무서워”
- 이정현, 의사 남편 위해 194억 건물 매입…“162억 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