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농업기술센터, 힐데루시 자연치유 농장 오감치유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포천시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7일 포천시환경농업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감치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장진영 포천시 환경농업대학 학생회장(19기)은 "오감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었고 또한, 치유농장 방문을 통해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포천시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7일 포천시환경농업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감치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환경농업대학 학생들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데 도움을 주고자 계획한 것으로 포천 치유농장 1호인 ‘힐데루시 자연치유 농장’에서 실시됐다.
참가자들은 치유농장 견학, 오감치유프로그램 체험 등 오감을 이용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을 치유할 수 있었고 농업이 생업뿐만 아니라 치유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
장진영 포천시 환경농업대학 학생회장(19기)은 “오감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었고 또한, 치유농장 방문을 통해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양영근 포천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의 기능이 기존 식량생산, 소득창출에서 벗어나 심신의 안정과 건강을 도모하는 치유 분야까지 넓게 확산되고 있다. 이번 견학이 농업 발전의 새로운 기회를 찾게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천시환경농업대학은 올해로 19년째 운영 중이며 올해는 6차산업과, 원예특작과 2과를 개설해 농촌관광 및 체험, 농업마케팅 방법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영현 포천시장, 도비 확보위해 ‘발로 뛰는 세일즈 행정’ 나서
- 포천시, 국도43호선 우회도로(자작~어룡간) 개통..교통정체 해소
- 포천시, 한탄강 페스티벌 즐기며 비둘기낭 폭포서 야영하는 캠핑권 판매 나서
- 사우디아라비아 잼버리 대원, 포천시 관광·문화 체험 마쳐‥감동과 아쉬움 남겨
- 포천시, 드론의 도시 비상위해 '민관군 드론 페스티벌' 개최
- 민주당 '탄핵 몽니'에 '정치적 해법' 준비하는 국민의힘
- '한동훈' 가족이 윤 부부 저격?…국민의힘 당원게시판 논란 일파만파
- "의결 정족수 200명 모을 것" 범야권 '탄핵연대' 출범…국회 점입가경
- 5년만 귀환에도 10% 돌파…SBS 금토 유니버스의 안정적 활약 [D:방송 뷰]
- 믿었던 고영표 충격 조기 강판…한국야구, 대만에 완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