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 SM과 첫 협업...보이그룹 ‘NCT’ 웹툰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NCT의 세계관 웹툰과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의 성장사를 담은 웹소설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그룹 NCT의 세계관을 담은 웹툰 'NCT: 드림콘택트(NCT: Dream Contact)'는 오는 18일 오후 10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그룹 라이즈의 성장기를 그린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Rise & Realize)'는 19일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타깃 다양한 스토리 IP 사업 지속”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SM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NCT의 세계관 웹툰과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의 성장사를 담은 웹소설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카카오엔터와 SM이 함께 진행하는 첫 스토리 지식재산권(IP) 협업이다. 양사는 글로벌 공략 본격화를 위해 최근 북미 통합 법인을 출범하기도 했다.
그룹 NCT의 세계관을 담은 웹툰 ‘NCT: 드림콘택트(NCT: Dream Contact)'는 오는 18일 오후 10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그룹 라이즈의 성장기를 그린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Rise & Realize)'는 19일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다.
먼저 NCT 웹툰 ‘NCT:드림콘택트’는 프롤로그 포함 총 3편(총5화)으로 이뤄진 옴니버스 웹툰이다. 꿈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NCT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주인공 소년들이 꿈과 무의식, 일상을 거쳐 끝내 두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을 향해 나아간다는 이야기를 그린다. 웹툰은 18일부터 국내는 물론 북미와 일본 등에도 동시 서비스될 예정이다.
데뷔를 앞둔 신인 그룹 라이즈의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는 팀의 성장사인 ‘리얼타임 오디세이’를 그린다. 라이즈의 정체성이자 그룹명의 뜻이기도 한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이 작품의 주제다. 19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3주간 총 8화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 측은 "글로벌 K팝 트렌드를 이끌어 온 에스엠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하는 첫 스토리 IP 협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에도 글로벌 시장을 향한 다양한 스토리 IP 사업을 지속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몸女들이 남친 폰에 잔뜩…" 여친에 신고당한 20대男
- "우리도 장만했어요"… LCC 앞다퉈 도입하는 '차세대 항공기' 뭐길래
- 이재명, '협조'를 '협박'이라 주장…與 "이젠 공문인식장애냐"
- "박영수 딸, 범죄 알고도 돈 받은 듯…박영수 계속 혐의 부인하면 딸도 기소 전망" [법조계에 물
- 아내가 성관계 거부하자…지적장애 딸 추행한 친부 '집행유예'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143.2이닝 1피홈런?' 모이넬로 넘으니 끝판왕 다카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