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아낌-e보금자리론’ 비대면 판매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GB대구은행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아낌-e보금자리론'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취급하는 '보금자리론'은 주택 가격이 9억원 이하면 소득 제한 없이 최대 5억원까지 주택담보인정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 한도 내에서 대출할 수 있다.
대출을 원하면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앱을 통해 대출 신청 및 심사 완료 후 대구은행 iM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GB대구은행은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아낌-e보금자리론’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취급하는 ‘보금자리론’은 주택 가격이 9억원 이하면 소득 제한 없이 최대 5억원까지 주택담보인정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 한도 내에서 대출할 수 있다. 대구은행 대출 상품인 ‘U-보금자리론’과 비교해 금리가 0.1%포인트 저렴하다.
대출금리는 일반형(주택가격 6억 초과 또는 부부소득 1억 초과)인 경우 4.40%(10년)~4.70%(50년)이며, 우대형(주택가격 6억원 이하 및 부부소득 1억 이하)인 경우 4.05%(10년)~4.35%(50년)이다. 우대금리(저소득청년, 사회적 배려 층, 신혼가구 등) 최대 0.8% 적용 시 최저 3.25%까지 가능하다.
대출을 원하면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앱을 통해 대출 신청 및 심사 완료 후 대구은행 iM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면 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아낌-e보금자리론 취급으로 고객들의 ‘보금자리론’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형 확정되면 피선거권 5년 박탈…李 위증교사 구형은 3년
- 우리은행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올해 벌써 4번째
- ‘출렁이는’ 환율에 금감원, 은행권 소집한다
- ‘한국이 싫어서’ 떠나는 20대 여성들 [쿠키청년기자단]
- 실손 비급여 보장 횟수‧영역 제한 검토…보험료도 낮아질 듯
- ‘평균 10년’ 재건축 시계 빨라진다…정비사업 공급 속도전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수능 끝 연말 준비…‘얼리 크리스마스’ 대비하는 식품가
- 게임대상 대상 넷마블 ‘나혼렙’, e스포츠 대회 성료
- 두 이닝 9득점 폭발…‘대역전승’ 한국, 놀라웠던 타선 응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