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5, 1년8개월 만에 컴백…23일 새 싱글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디팝 듀오 1415가 새 싱글로 컴백한다.
지난 16일 1415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새 디지털 싱글 'TROUBLE(트러블)'의 커버 사진이 선공개됐다.
1415의 'TROUBLE(트러블)'은 지난 2021년 12월에 발매한 EP 'naps!(냅스!)' 발매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한편, 1415 신보 'TROUBLE'은 오는 23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인디팝 듀오 1415가 새 싱글로 컴백한다.
지난 16일 1415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새 디지털 싱글 'TROUBLE(트러블)'의 커버 사진이 선공개됐다.
1415의 'TROUBLE(트러블)'은 지난 2021년 12월에 발매한 EP 'naps!(냅스!)' 발매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멤버 오지현이 직접 참여한 커버 이미지 속에는 구겨진 종이 위 'TROUBLE' 타이포그래피와 함께 신곡에 대한 힌트를 표현했다.
이번 신보에는 싱글과 같은 이름의 타이틀곡 'TROUBLE(트러블)'과 수록곡 'COFFEE’(커피)'까지 총 2곡이 수록된다. 'TROUBLE'은 플러팅 당하는 순수한 한 남자의 속마음을 표현했으며, 'COFFEE'는 사랑하는 여자에 대한 마음을 커피에 비유해 1415만의 감성을 드러낼 전망이다.
1415는 작사 및 작곡, 편곡은 물론, 아트 디렉팅까지 소화하는 만능 밴드다. 아이유의 '금요일에 만나요'의 답가로 유명한 '선을 그어주던가'로 2017년에 데뷔한 1415는 인디씬 '슈퍼 루키'로 떠올랐다. 특히 EP 'naps!(냅스!)'의 타이틀곡 'naps!(냅스!)'에는 밴드 데이식스(DAY6) 원필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사랑 받기도 했다.
1415는 각종 공연과 페스티벌에 함께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최근 태국에서 개최한 'PELUPO FESTIVAL 2023(펠루포 페스티벌 2023)' 무대에도 오르며 해외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 밖에도 여러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OST에도 힘을 보태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1415 신보 'TROUBLE'은 오는 23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사진=유니버설뮤직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심형탁, 최근 ♥사야와 결별 위기 "가면 헤어진다고 했는데" 고백 (신랑수업)
- 모델 강인경, 충격 폭로 "소속사 대표에 4년간 성폭력 당해" (실화탐사대)
- '700억 잭팟' 김민재, 처제도 화제…'화보 같은' 휴가 자랑
- 김혜연, 프로골퍼·유학생 두 딸 공개…아이돌급 미모
- 前 수영선수 정다래, 남편 전처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SNS 폐쇄 [엑's 이슈]
- "박지윤, 조사 응하지 않아"…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증거 불충분이 이유
- 돌연 사라진 아내→가출 신고 철회한 남편까지 사망… 무슨 일? (탐정들의 영업비밀)
- 주병진, ♥호주 변호사 신혜선에 반했다 "신의 선물, 대화 통해"(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종합]
- 박한별, '버닝썬 논란' 남편 유인석 언급… "잘 지내, 감시 중" (박한별하나)[종합]
- '비혼 출산' 사유리 "정자 기증자 얼굴 알아…젠 닮았더라" (주간반상회)[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