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살던 동네"…고려대 취준생 위해 '빨래골' 수유동 출격 (홈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7일 방송하는 MBC '구해줘! 홈즈'에서는 가수 별과 조권 그리고 '오마이걸'의 효정과 유빈, 권혁수가 각각 매물 찾기에 나선다.
이날 '구해줘 홈즈'에는 대학가 주변에서 첫 자취집을 구하는 취업 준비생이 의뢰인으로 등장한다.
의뢰인은 취업 준비에 더 집중하기 위해 독립을 결심했다고 밝히며, 고려대학교에서 대중교통 30분 이내의 서울 지역을 바랐다.
취준생을 위한 대학가 주변 첫 자취집 구하기는 17일 오후 10시에 MBC '구해줘! 홈즈'에서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17일 방송하는 MBC ‘구해줘! 홈즈’에서는 가수 별과 조권 그리고 ‘오마이걸’의 효정과 유빈, 권혁수가 각각 매물 찾기에 나선다.
이날 '구해줘 홈즈'에는 대학가 주변에서 첫 자취집을 구하는 취업 준비생이 의뢰인으로 등장한다.
의뢰인은 고려대학교 4학년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현재 살고 있는 집과 학교가 너무 멀어 통학시간에 돈과 시간을 허비하고 있다고 말한다. 의뢰인은 취업 준비에 더 집중하기 위해 독립을 결심했다고 밝히며, 고려대학교에서 대중교통 30분 이내의 서울 지역을 바랐다.
인근에 1인 가구에 필요한 편의점이 있길 희망했다. 예산은 부모님의 자금지원을 받고 있어 낮으면 낮을수록 좋다고 말하며 전세가 1~2억 원대, 반전세일 경우 월세 50만 원까지 가능하다고 밝혔다.
덕팀에서는 ‘오마이걸(OH MY GIRL)’의 효정과 유빈, 방송인 권혁수가 출격한다. 이 자리에서 효정은 이사를 포기한 사연을 고백한다. 그는 “이사를 가고 싶었지만, 짐 때문에 포기를 했다. 대신, 가구 배치를 바꾸고 필요 없는 짐 등을 버려 집 안을 재정비 했다”고 말해 눈길을 끈다.
덕팀의 세 사람은 용산구 용산동 2가로 향한다. 도보권에 해방촌과 회나무길, 경리단길 등이 있어 다양한 인프라를 자랑했으며, 의뢰인의 학교가 있는 고려대학교까지 대중교통으로 약 35분이 소요된다고 한다. 오래된 외관과 달리 내부는 감각적인 올 리모델링으로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
복팀에서는 가수 별과 조권이 강북구 수유동으로 출격한다. 조권은 이곳이 일명 ‘빨래골’로 불린다고 말하며, 예로부터 물이 맑아 마을이 자연스레 형성됐다고 소개한다. 이에 양세찬이 “재석이 형이 살던 동네다”라고 말하자, 스튜디오의 코디들은 일제히 “그럼 동네 기운이 좋네요~”라고 말했다.
매물 인근에 우이신설선 삼양역과 화계역이 있는 더블 역세권 매물로 의뢰인의 학교까지 대중교통으로 30분이 소요됐다. 무엇보다 의뢰인이 바라던 편의점이 도보 1분 거리에 2개나 있다고 한다.
이어 ‘집 보러 왔는대호’의 여덟 번째 임장이 시작된다. 김대호가 찾은 곳은 경상남도 하동군에 위치한 ‘유럽 풍 동화 속 한옥 집’으로 서울 용산의 아파트를 떠나 6살 아이와 함께 귀촌한 부부의 집이라고 한다.
각양각색의 타일과 빈티지한 소품들이 이국적인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곳으로 박나래는 연신 감탄사를 내뱉으며 화면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고 한다.
오감임장을 마친 김대호는 집주인과의 대화 중 사심이 묻어나는 질문을 쏟아낸다. 그 중 “감각 있고 유능한 아내는 도대체 어떻게 만나는 겁니까?”라는 질문을 가장 진지하게 물었다고. 이에 집주인이 “토플 학원이요”라고 대답해 궁금증을 유발한다.
취준생을 위한 대학가 주변 첫 자취집 구하기는 17일 오후 10시에 MBC ‘구해줘! 홈즈’에서 공개한다.
사진= MB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선 "중2 딸, 수재…어려서부터 유명"…육아법 공개
- 前 수영선수 정다래, 남편 전처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SNS 폐쇄 [엑's 이슈]
- 김혜연, 프로골퍼·유학생 두 딸 공개…아이돌급 미모
- '돌싱3' 이소라♥최동환, 여전히 뜨거운 연애 중…나란히 풀파티 참석
- '700억 대박' 김민재, 아내 미모도 월클…"이영애+전지현" 극찬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