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팔달구보건소, “모바일로 건강관리 해드립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시 팔달구보건소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참가할 만 19세 이상 수원시민 70명을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6개월간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것으로, ICT를 활용한 공공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건강관리가 필요한 대상자 중 우선순위를 정해 종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가자에게는 모바일 앱을 통해 생활습관 개선 및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시 팔달구보건소가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에 참가할 만 19세 이상 수원시민 70명을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6개월간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것으로, ICT를 활용한 공공형 건강관리 서비스다.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효율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하고자 추진된다.
참여 신청은 수원시에 거주하거나 수원시내 직장을 다니는 만 19세 이상이면 가능하다. 건강관리가 필요한 대상자 중 우선순위를 정해 종합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가자에게는 모바일 앱을 통해 생활습관 개선 및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의료진 및 영양사, 운동전문가 상담을 통해 건강생활을 실천하도록 안내하고, 이를 상시 모니터링한다. 이를 위해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활동량계(손목밴드)도 지급된다.
참가자는 6개월간 진행되는 프로그램 중 변화를 관찰하기 위해 총 3회의 보건소 방문검진에 필수 참여해야 한다.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시민은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팔달구보건소 3층 건강원스톱실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도 장만했어요"… LCC 앞다퉈 도입하는 '차세대 항공기' 뭐길래
- "알몸女들이 남친 폰에 잔뜩…" 여친에 신고당한 20대男
- "같이 호텔 왔잖아" 20대 알바女 성폭행한 60대 유명 화가
- 극단선택 교사들, 결국 '단순 추락사' 됐다
- 박병곤 판사님 이쯤 되면 입장이라도 밝히시지요! [기자수첩-사회]
- "국민께 꼭 알려야"…'이재명 사법리스크' 공세 수위 높이는 국민의힘
- [속보] 검찰 '경기도 법인카드 업무상 배임' 이재명 불구속 기소
- '단일대오' 절실한데…'당원 게시판' 두고 분란 일으키는 국민의힘 일각
- ‘정년이’ 흥행 이어받을까…주지훈·정유미가 말아주는 로코 ‘사외다’ [D:현장]
- 국제용으로 거듭난 김도영…야구대표팀 유일한 수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