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기초지자체 최초 뷰티박람회 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수원특례시가 기초지방자치단체로는 전국에서 최초로 뷰티박람회를 연다.
뷰티·헬스케어 분야 기업을 발굴하고, 제품을 홍보해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차원에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수원특례시가 기초지방자치단체로는 전국에서 최초로 뷰티박람회를 연다.
뷰티·헬스케어 분야 기업을 발굴하고, 제품을 홍보해 성장 기반을 마련하겠다는 차원에서다.
수원시는 ‘수원 뷰티페스타 2023(Suwon Beauty Festa 2023)’를 오는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수원컨벤션센터 1층 전시홀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수원 뷰티페스타 2023에 참가할 기업을 9월 6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원료·포장, 화장품, 피부·바디, 헤어, 네일, 뷰티테크, 이너뷰티, 디지털 헬스케어, 기타(쇼핑몰, 유통, 브랜딩업체) 등이다. 80여 개 기업을 모집한다.
시는 선정된 기업에는 독립부스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나 조립부스를 1~2개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수원시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 ‘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뷰티’를 검색해 참가 신청서·계획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사업자등록증, 제품 카탈로그, 회사소개서 등과 함께 전자우편(suwonbeauty2023@gmail.com)으로 제출해야 한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 뷰티페스타 2023이 코로나19로 침체한 뷰티 산업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수원 뷰티페스타 2023에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하는 홍보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강희청 기자 kanghc@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