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현지 여행 정보 실시간 교환 '하나오픈챗'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투어는 위치 기반 여행 특화 오픈채팅 서비스 '하나오픈챗' 앱을 공식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전 세계 여행 경험은 하나오픈챗, 하나로 통한다는 콘셉트 아래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사용자 간 상호작용과 정보교환 창구를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는 위치 기반 여행 특화 오픈채팅 서비스 ‘하나오픈챗’ 앱을 공식 론칭했다고 16일 밝혔다.
정식 오픈에 앞서 약 한 달간 사내 임직원 대상 비공개 오픈베타 테스트로 사용성, 버그 개선 및 수정 등 고도화, 안정화 과정을 거친 후 일반 고객 대상에게 선보였다.
전 세계 여행 경험은 하나오픈챗, 하나로 통한다는 콘셉트 아래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사용자 간 상호작용과 정보교환 창구를 마련했다. 여행 준비부터 현지 동행 구하기까지 모두 가능한 오픈채팅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다양하고 풍성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여행 전 하나오픈챗을 이용해 여행 예정인 도시를 설정하고 일반 채팅방을 만들어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하나오픈챗이 빛을 발할 때는 바로 여행 중이다.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채팅방을 만들어 현지에서 같은 시기, 비슷한 경로를 여행하는 사용자끼리만 정보를 교환하는 위치 기반 채팅방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위치 기반 채팅방은 5km, 10km, 15km 등 실시간 위치 반경을 조정해 보다 정확도 높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날씨, 맛집, 명소, 관광지 운영 시간과 같이 실제 경험한 최신 현지 정보를 매일, 매시간마다 빠르게 교환할 수 있어 현지 여행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하나오픈챗에서는 전용 이모티콘 ‘반하나’도 만나볼 수 있다. 바나나를 모티프로 귀여운 매력이 돋보이는 디자인이며, 캐릭터명은 하나라는 사명에서 차용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여행 정보를 온라인에서 습득하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어 공간과 시간에 제약 없이 보다 쉽고 정확한, 원하는 정보만을 교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추후에는 안전정보를 제공하거나 이용자 간 소통의 편의성을 더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여행자들의 필수 앱으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소된 박수홍 형수 "재테크 잘해 200억대 재산 보유"…박수홍 측 "아직도 반성 안 해"
- 전기차 시장 주도권, 배터리와 함께 ‘이것’이 잡는다
- '부정한 돈 받지 말라' 엄했던 父…마지막 말은 "잘 자라줘서 고맙다" [윤기중 교수 별세 ①]
- 이제는 이예원 시대…박민지 최고액까지 넘보나
- "체포동의안 가결되면 이재명 당연히 구속되겠지만…이번에도 부결 가능성 커" [법조계에 물어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