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 ‘알파벳 떼기’ 맞춤 업그레이드

서명수 2023. 8. 16. 15: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능스스로영어 표지(일부)

재능교육이 영어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아이들을 위해 ‘재능스스로영어’의 첫 단계를 ‘알파벳 떼기’에 최적화하여 업그레이드했다고 16일 밝혔다.

충분히 보고 듣고 익혀야 말하고 쓰기가 가능해지는 아이들의 ‘언어발달 과정’에 맞게, 재능스스로영어는 알파벳의 모양, 소리 등을 다양한 방식으로 충분히 접한 후에 ‘쓰기’ 학습이 이어지도록 했다. 또한 교재와 멀티미디어 학습을 통해 알파벳이 ‘단어 속에서도, 문장 속에서도, 이야기 속에서도’ 자연스럽게 되풀이되도록 ‘나선형 학습’을 구현했다.

총 56편에 이르는 알파벳 멀티미디어 학습 ‘스토리&송’도 새롭게 선보인다. ‘스토리&송’은 알파벳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내레이션으로도, 노래로도 들어보는 알파벳 애니메이션이다. 내레이션이나 노래와 같은 다양한 리스닝 환경에 아이를 노출시킴으로써, 아이가 즐겁게 리스닝 감각을 익히고 영어에 친숙해지도록 했다.

집중이 어려운 어린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알파벳 액티비티’를 구성한 것도 이번 재능스스로영어 업그레이드의 특징. '스티커’, ‘컬러링’, ‘숨은 알파벳 찾기’, ‘길찾기 퍼즐’, ‘보드 게임’ 등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알파벳을 익히도록 되어 있어 아이들이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재능교육 스스로교육연구소 영어팀 신주하 팀장은 “그간 재능스스로영어로 공부한 수많은 회원들의 학습 데이터를 분석하여, 알파벳을 익히는 최적의 학습량, 커리큘럼 등을 설계했다”며, “어린 아이들이 부담없이 영어 공부를 시작할 수 있는, ‘생애 첫 EFL 학습’으로 손색이 없도록 업그레이드했다”고 전했다.

재능스스로영어는 알파벳으로 처음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어린 아이부터 다양한 글감을 통해 수준 높은 독해 능력을 완성하려는 초중등 학생까지 누구나 학습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재능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명수 기자 seo.myongsoo@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