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걸’ 안재홍 “특수 분장에 사람들이 못 알아봐… 제지당한 적도”

박로사 2023. 8. 16. 11: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안재홍이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 매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마스크걸'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로 오는 18일 공개. 서병수 기자 qudtn@edaily.co.kr /2023.08.16/

배우 안재홍이 촬영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제작발표회가 16일 오전 서울 동대문 JW메리어트 스퀘어 서울에서 열렸다. 배우 고현정을 비롯해 안재홍, 염혜란, 나나, 이한별, 김용훈 감독이 참석했다.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작품이다.

안재홍은 퇴근 후 인터넷 방송을 시청하는 게 유일한 낙인 회사원 주오남으로 변신했다. BJ 마스크걸의 광팬이었던 주오남은 마스크걸의 정체가 직장동료 김모미임을 직감하고 그에 대한 집착과 망상을 키워가는 인물이다.

이날 안재홍은 “시나리오를 보는데 소재와 이야기가 너무 파격적이었다. 새로운 형식의 구성이 매력적이라 꼭 참여하고 싶었다. 캐릭터도 배우로서 도전하고 싶었고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다”고 참여 이유를 밝혔다.

특히 안재홍은 예고편이 공개된 후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그는 “예고편에 1초가 나왔는데 ‘어떻게 한 거냐’고 많이 여쭤봐 주셔서 감사했다. 주오남은 특수한 외모가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특수 분장의 도움을 받았다”며 “실제로 못 알아봐서 제지당한 적 있다”고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은 오는 18일 공개된다.

박로사 기자 terarosa@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