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2022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우수대학’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하대학교는 '2022년 IPP형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대학(A등급)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인하대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운영대학 33곳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우량기업 참여율, 신규 학습기업 참여율, 학습근로자(실습생) 목표 달성률, 학습근로자(실습생) 훈련유지율, 학습기업 목표 달성률, 일학습병행 현장실습 연계 참여 등 여러 정량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하대학교는 ‘2022년 IPP형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우수대학(A등급)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인하대는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 운영대학 33곳을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에서 우량기업 참여율, 신규 학습기업 참여율, 학습근로자(실습생) 목표 달성률, 학습근로자(실습생) 훈련유지율, 학습기업 목표 달성률, 일학습병행 현장실습 연계 참여 등 여러 정량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일학습병행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사업으로 대학과 기업이 협력해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현장실습을 학습근로자에게 제공하는 실무 중심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졸업과 동시에 학습기업에서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인하대는 2015년 일학습병행 사업 운영대학으로 선정된 이후 산업현장의 실무형 인재 육성을 위해 학생들에게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교육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반도체, SW 개발, 마케팅, 자산운용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을 뿐 아니라 원익IPS, 앰코테크놀리지코리아, 한화저축은행 등 14개 우수기관이 함께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인하대 일학습병행 사업과 IPP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은 1225명에 달한다.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의 반응도 좋다. 신우주(24·경영학과 4학년) 학생은 한화저축은행에서 일학습병행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학교에서 배운 전공에 대한 이론을 현장에서 실제로 적용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도움이 된다. 내가 꿈꾸고 있는 진로를 사전에 경험해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IPP형 일학습병행 사업은 학생들이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실질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을 기르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기업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서 선도적인 실전 경험과 지식을 함께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천=김민 기자 ki84@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복절에 일본여행 자랑이라니” 고소영에 비난 폭주
- 이번엔 홍대서 비키니 킥보드…‘강남 라이딩’ 그녀였다
- 얼마나 뜨거웠는지 사망 확인도 어려움… 하와이 비극
- 고작 20m 걸어가 그늘 앉아있던 사순이…“왜 사살했나”
- “부정한 돈 받지말라”고…尹이 전한 생전 부친 일화들
- 롤스로이스男, 강남 ‘단골 병원’서 마약류 11차례 처방
- 평가 갈린 尹 광복절 경축사…민주 “극우 유튜버 독백”
- 잼버리 유럽 남성대원 3명, 코엑스서 옷 훔쳤다
- 광복절에 태극기 게양한 뉴욕시장…“한인, 뉴욕 발전의 근간”
- 황군복에 욱일기… 제국주의 추억하는 日극우들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