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자’ 리모컨 커버, 세탁기 ‘이지핸들’… LG가전에 장애인 보조 액세서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다음 달 1~5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막을 올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 참여해 '유니버설 업 키트(Universal UP Kit)'를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유니버설 업 키트는 LG전자 가전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보조하는 탈부착 액세서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다음 달 1~5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막을 올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 참여해 ‘유니버설 업 키트(Universal UP Kit)’를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유니버설 업 키트는 LG전자 가전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보조하는 탈부착 액세서리다. 특히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LG전자는 강조했다.
세탁기에 적용하는 유니버설 업 키트인 ‘이지 핸들’의 경우 근력이 부족하거나 손 움직임이 섬세하지 못한 지체장애 고객 등이 세탁기 문을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LG전자는 색약 등 색각 이상을 지닌 고객도 이지 핸들을 바로 인지할 수 있도록 핸들에 색상 대비(고대비)를 적용했다.
비교적 적은 힘으로도 무선 청소기를 조종할 수 있도록 돕는 ‘보조 받침대’, 휠체어에 앉은 상태에서 스타일러 행어에 옷을 걸 수 있는 ‘이지 행어’,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실리콘 리모컨 커버’ 등도 유니버설 업 키트에 포함됐다.
LG전자는 지난 2021년부터 지체·청각·시각·뇌병변 장애인으로 구성된 장애인 자문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이 가전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불편함을 조사해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실용적인 개선장치를 개발했다.
문동성 기자 theMoo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안전수칙에 있는 안전센서, 샤니 제빵설비엔 없었다
- 김태우 “조국씨는 최악의 민정수석…후안무치” 반격
- 에콰도르 정치인 또 총격사망…오토바이 2인이 급습
- ‘대대적 인적쇄신’ 외치더니…LH, 말년 임원만 내쳤다
- ‘현까’ 문화 사그라들까… 현대차 ‘품격’ 사회활동 눈길
- [단독] 회의록 보니…전북도·정부 ‘불통’, 잼버리 파행 낳았다
- 갑자기 꺼진 보도블록…60대 하반신 빨려 들어갔다
- [영상] 한밤중 도로에 누운 ‘쩍벌’ 여성…“소름 끼쳤다”
- 골드만삭스 “연준, 내년 2분기부터 금리 인하…25bp씩”
- 정유라 “고문? 위조잡범이 열사 났네”…조국 부녀 조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