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쵸비' 정지훈의 결승전 '키 포인트', 컨디션-멘탈 관리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젠지의 미드 라이너 '쵸비' 정지훈이 결승전을 위해 컨디션 및 멘탈 관리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젠지는 12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시즌 플레이오프 3라운드(승자조 결승) T1과 경기서 3-2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젠지는 서머 결승전 직행과 국제대회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진출권 '두 마리 토끼' 사냥에 모두 성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젠지의 미드 라이너 '쵸비' 정지훈이 결승전을 위해 컨디션 및 멘탈 관리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젠지는 12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시즌 플레이오프 3라운드(승자조 결승) T1과 경기서 3-2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젠지는 서머 결승전 직행과 국제대회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진출권 '두 마리 토끼' 사냥에 모두 성공했다.
경기 후 기자실 인터뷰에 나선 '쵸비' 정지훈은 T1전 승리로 "경기력, 자신감 모두 얻은 부분이 많다"며 미소를 지었다. 롤드컵 확정에 대해선 "일단 결승전에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정지훈의 4, 5세트 '요네'에 대해 고동빈 감독은 선수를 믿는 선택이라고 답한 바 있다. 정지훈은 "확실히 진입 각이 까다로워보였다. 그래도 챔피언의 이점을 잘 살린다면 충분히 할만하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정지훈은 이번 경기에서 고동빈 감독의 믿음에 부응하면서 젠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정지훈은 요네로 공격력 중심의 '무한의 대검' 아이템이 아닌 방어력에 중점을 둔 '저녁갑주'를 택했다. 정지훈은 "정확히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인게임 상황과 조합을 고려해 구매한다. 이번 경기에서는 내가 선택한 아이템이 가장 정답에 가까웠다"고 설명했다.
최종 결승 무대에서 가장 중요한 점으로 정지훈은 '컨디션 관리'를 꼽았다. 정지훈은 "컨디션 및 멘탈 관리에 집중하겠다. 꼭 우승해 팬들의 응원에 보답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원하게 벗겠다" 산다라박, 약속 지켰다…'워터밤 신입' 도발 [종합]
- 이서진, 美 메이저리그 시구 도전 성공…그라운드 위 '환한 보조개 미소' [엑's 이슈]
- '700억 대박' 김민재, 아내 미모도 월클…"이영애+전지현" 극찬
- '돌싱3' 이소라♥최동환, 여전히 뜨거운 연애 중…나란히 풀파티 참석
- 나나, 전신 타투 제거 이유 "심적으로 힘들 때 새겨…바보 같았다" (조목밤)
- "박지윤, 조사 응하지 않아"…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증거 불충분이 이유
- 돌연 사라진 아내→가출 신고 철회한 남편까지 사망… 무슨 일? (탐정들의 영업비밀)
- 주병진, ♥호주 변호사 신혜선에 반했다 "신의 선물, 대화 통해"(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종합]
- 박한별, '버닝썬 논란' 남편 유인석 언급… "잘 지내, 감시 중" (박한별하나)[종합]
- 김병만 측 "전처 폭행혐의? 사실 아냐, 그날 해외에 있어…불기소의견 송치"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