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해외 인플루언서와 함께 ‘K-소비재’ 쇼츠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트라(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최근 해외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와 함께 한국 소비재 수출기업의 우수 제품을 소개하는 쇼츠 영상(사진)을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일 코트라 유튜브 채널 'KOTRA TV'에 공개된 후 12일 만에 누적 조회수 5만2000회를 기록했다.
김윤태 코트라 부사장은 "쇼츠와 같은 짧은 영상으로 정보를 얻는 사례가 많은데, 이런 트렌드를 활용해 한국 중소·중견기업의 효과적 수출 마케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트라(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최근 해외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와 함께 한국 소비재 수출기업의 우수 제품을 소개하는 쇼츠 영상(사진)을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쇼츠는 최대 길이를 60초로 제한한 유튜브 영상이다.
구독자 24만명의 멕시코 유튜버 미겔이 출연한 ‘어메이징 K-아이템’ 시리즈는 한국 전병과자, 숙취해소제, 마스크팩 등을 홍보한다. 지난 2일 코트라 유튜브 채널 ‘KOTRA TV’에 공개된 후 12일 만에 누적 조회수 5만2000회를 기록했다.
코트라는 향후 미국 유럽 등의 인플루언서와도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윤태 코트라 부사장은 “쇼츠와 같은 짧은 영상으로 정보를 얻는 사례가 많은데, 이런 트렌드를 활용해 한국 중소·중견기업의 효과적 수출 마케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민철 기자 liste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우 “조국씨는 최악의 민정수석…후안무치” 반격
- 에콰도르 정치인 또 총격사망…오토바이 2인이 급습
- ‘대대적 인적쇄신’ 외치더니…LH, 말년 임원만 내쳤다
- ‘현까’ 문화 사그라들까… 현대차 ‘품격’ 사회활동 눈길
- [단독] 회의록 보니…전북도·정부 ‘불통’, 잼버리 파행 낳았다
- 갑자기 꺼진 보도블록…60대 하반신 빨려 들어갔다
- [영상] 한밤중 도로에 누운 ‘쩍벌’ 여성…“소름 끼쳤다”
- 골드만삭스 “연준, 내년 2분기부터 금리 인하…25bp씩”
- 정유라 “고문? 위조잡범이 열사 났네”…조국 부녀 조롱
- “혼인신고 하면 내집 마련 불이익”… 계속 늘어나는 ‘위장 미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