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가전 접근성 높이는 '유니버설 업 키트' 공개
정길준 2023. 8. 15. 10:59
LG전자는 다음 달 1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3'에서 가전 접근성을 높이는 '유니버설 업 키트'를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는 지체·청각·시각·뇌병변 장애인으로 구성한 자문단이 가전 사용 중 경험하는 페인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지점)를 분석했다. 이를 바탕으로 실용적인 개선 장치를 개발했다.
세탁기에 적용하는 유니버설 업 키트인 '이지 핸들'은 근력이 부족하거나 손 움직임이 섬세하지 않은 지체 장애 고객 등이 세탁기 도어를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적은 힘으로도 무선 청소기를 쉽게 쓸 수 있는 '보조 받침대', 휠체어에 앉은 상태에서도 스타일러 무빙 행어에 옷을 걸 수 있는 '이지 행어', 정수기에 부착해 높이 조절을 할 수 있는 '이지 노즐' 등도 있다.
유니버설 업 키트의 소재는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할 예정이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은 "고객이 겪는 불편함을 찾아 선제적으로 해결해 그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즐거운 가전 경험을 누리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나나, 전신타투 제거 중…“‘깨끗한 몸 보고싶다’는 母 말에”
- 송혜교가 또…서경덕 교수와 ‘독립운동 안내서’ 1만부 기증 [공식]
- ‘성추행 피해’ DJ소다, 2차 가해에 분노 “노출 옷 입은 게 잘못?” [종합]
- ‘고소한 남녀’ 김지민 “♥김준호에 숨겨둔 아이가 있다면?…절대 결혼 못해”
- 폭죽 연기 눈에 들어갔는데…아이브 안유진, 눈 감고 춤췄다 “프로 아이돌”
- ‘불법 촬영 및 유포 혐의’ 뱃사공, 항소심 판결 받아들인다… 상소 포기
- 조혜련 “김혜수와 속옷도 공유한 사이”(강심장리그)
- [왓IS] ‘미우새’ 측, 이상민 前 여자친구 얼굴 공개 논란에 “동의 구한 것”
- 이강인 파트너 '확 바뀐다'…돌아온 음바페, 떠나는 네이마르
- 샌디에이고 이적 후 11타수 무안타, 최지만 올 시즌 두 번째 부상자 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