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명품 추석선물 총집결지 ‘명절선물전’ 16일 코엑스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절선물의 장 '2023 한가위 명절선물(이하 선물전)'이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선물전은 일반 소비자는 물론, 기업·단체의 주문, 계약 등에도 큰 비중을 두기 때문에 매년 추석 한 달 전 즈음 열린다.
선물전에 참가하는 업체 90% 이상이 직접 생산 또는 제조하는 업체들로, 유통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일반 백화점이나 마트보다 평균 20~30%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명절선물의 장 ‘2023 한가위 명절선물(이하 선물전)’이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선물전은 일반 소비자는 물론, 기업·단체의 주문, 계약 등에도 큰 비중을 두기 때문에 매년 추석 한 달 전 즈음 열린다. 그에 따라 올해도 9월 말 추석에 앞서 8월 중순에 개최 시점이 맞춰졌다.
올해는 전국에서 350여 업체가 3000가지 이상의 명절선물을 준비하고 나선다.
특히 코로나19 종식 선언 이후라는 점에서 선물세트 구성 또한 다양해지고 풍족해졌다. 덕분에 코로나19를 거치며 절대다수를 차지했던 가공 상품과 건강기능식품 선물 트렌드에 적지 않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선물전에 참가하는 업체 90% 이상이 직접 생산 또는 제조하는 업체들로, 유통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일반 백화점이나 마트보다 평균 20~30%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전국 팔도의 ‘지리적표시인증’ 제품은 물론 정부가 인증한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품도 대거 선보인다.
선물전 관계자는 “전국 방방곡곡에 숨어 있는 실속 있는 명절선물을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이제는 많은 ‘단골손님’도 생긴 선물전에서 명절선물 고민은 물론, 가벼워진 주머니 걱정도 날려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자 펜싱 사브르 김정환, 김준호 꺾고 대통령배 개인전 우승
- "도심 비키니 활보, 엉덩이 드러내도…벌금은 고작 10만원" [디케의 눈물 110]
- "체포동의안 가결되면 이재명 당연히 구속되겠지만…이번에도 부결 가능성 커" [법조계에 물어
- ‘역대 1위’ 3번 이적으로 5828억 움직인 네이마르
- 커피는 사랑이다! 운동 전 마시는 커피, 운동 효과 '업'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명룡대전' 원희룡, 이재명 1심 선고에 "책임있는 정치인 모습 보이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