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펜하이머', 韓·中 수익 없이 6억 달러 돌파…R등급 역대 2위 '데드풀2' 넘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오펜하이머'(감독 크리스토퍼 놀란)의 흥행세가 심상치 않다.
하지만 같은 날 개봉한 '바비'와 엮인 일명 바벤하이머(바비+오펜하이머, Barbenheimer) 밈으로 작품에 대한 관심이 크게 올랐고, 덕분에 개봉일 당일에만 3300만 달러, 오프닝 3일간 8245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역대 3위의 오프닝 기록을 세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영화 '오펜하이머'(감독 크리스토퍼 놀란)의 흥행세가 심상치 않다.
지난달 21일 북미에서 개봉한 '오펜하이머'는 세상을 구하기 위해 세상을 파괴할 위험을 감수해야하는 천재 과학자의 핵개발 프로젝트를 다룬 작품.
'오펜하이머'는 개봉 이전만 하더라도 3시간이라는 러닝 타임, 설명적인 내용, R등급 판정 등으로 인해 큰 수치의 흥행은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컸다.
하지만 같은 날 개봉한 '바비'와 엮인 일명 바벤하이머(바비+오펜하이머, Barbenheimer) 밈으로 작품에 대한 관심이 크게 올랐고, 덕분에 개봉일 당일에만 3300만 달러, 오프닝 3일간 8245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역대 3위의 오프닝 기록을 세웠다.
해외에서의 반응도 뜨거워 개봉 6일 차에 2억 달러의 수익을 넘겼고, 개봉 12일 만에 4억 달러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 결과 13일(현지시간) 기준 북미 2억 6426만 달러, 월드와이드 6억 4902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 중이다.
이로써 '오펜하이머'는 역대 R등급 개봉작 중 북미 기준 9위, 월드와이드 기준 7위의 수익을 올리게 됐다.
게다가 아직 주요 시장 중 한국에서는 개봉하지 않았고, 또다른 빅마켓인 중국에서도 개봉 대기 중인 상태라 수익은 더 놀라갈 수 있다.
다만 주요 시장 중 한 곳인 일본의 경우 바벤하이머 밈에 대한 반감을 보이는 이들이 있는데다가, 이로 인해서 '바비'와 '오펜하이머'를 불매하자는 움직임이 일고 있어 타격이 있을 전망이다. 특히 유니버설 픽처스 작품의 일본 내 배급을 담당하는 도호도와(도호의 외화 배급 전문 자회사)가 개봉일을 확정하지 않은 상태라 자칙하면 연말로 개봉이 미뤄지거나, 아예 개봉하지 않는 쪽으로 정리될 가능성도 있다.
현재 북미 기준 '오펜하이머'보다 수익이 높은 작품 중 히어로물이나 시리즈물이 아닌 작품은 역대 R등급 흥행 1위작인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약 3억 7078만 달러)와 실화 기반 '아메리칸 스나이퍼'(약 3억 5015만 달러) 뿐이다.
현재 흥행 추이로는 최소 3억 달러의 수익이 가능해보이는 상황인데, 해외에서 수익이 얼마나 추가될 수 있는지에 따라 역대 R등급 최고 흥행작인 '조커'(약 10억 7445만 달러)의 성적까지는 힘들더라도 2위 작품인 '데드풀 2'(약 7억 8589만 달러)의 성적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유니버설 픽쳐스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DJ 소다, 日 공연서 성추행 봉변…"여러 명이 가슴 만져" 충격
- 이준호, 임윤아와 틈틈이 꽁냥거렸네…'킹더랜드'에 애정 가득
- 엄정화, '차정숙' 포상 휴가 공개…비키니 자태에 뉴진스 댄스까지 (엄정화TV)
- '돌싱3' 이소라♥최동환, 여전히 뜨거운 연애 중…나란히 풀파티 참석
- 이완♥이보미, 파리 여행 사진 대방출…벌써 결혼 5년 차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