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캠퍼트리, 친환경 여행문화 조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텔캠퍼트리와 아시아홀딩스, 레일코리아 3사는 14일 제주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에서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여행문화 조성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어 김용옥 레일코리아 밴드페이지 운영자 대표도 "온라인 커뮤니티 기차여행 유저 23만여명의 회원들에게 아름다운 제주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의 할인혜택 제공과 버디프렌즈 콘텐츠를 통해 환경과 자연에 대한 중요성을 함께 공감하여 지속 가능한 친환경 여행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텔캠퍼트리와 아시아홀딩스, 레일코리아 3사는 14일 제주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에서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여행문화 조성 및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3사가 생물다양성과 기후변화 그리고 환경과 자연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같이 인식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여행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 됐다.
이에 따라 제로웨이스트를 통한 친환경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캠퍼트리와 멸종위기종을 포함된 다섯 새 캐릭터 '버디프렌즈'를 개발 운영 중인 아시아홀딩스가 레일코리아의 플랫폼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무 협약의 주요 골자는 ▲탄소중립 실천,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친환경 여행문화 조성 캠페인 ▲레일코리아 회원 전용 여행상품 개발을 위한 공동사업 ▲버디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친환경 여행상품 개발 등이 포함돼 있다.
이번 협약의 주 콘텐츠인 버디프렌즈는 평소 알기 쉽지 않은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에 관한 자연이야기를 문화 콘텐츠로 자산화한 캐릭터를 주제로 한 공간인 생태문화전시관 ‘더 플래닛’을 제주도 중문관광단지에서 운영 중이며, 영상, 음원, 출판, 교육, 디자인 상품, 뮤지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2022년에는 대한민국콘텐츠대상 캐릭터 부문 수상과 올해 KBS 애니메이션 공모 사업까지 선정되어 오는 11월 지상파 TV 애니메이션 방영을 시작으로 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호텔캠퍼트리는 지속가능경영 실천을 위해 아시아홀딩스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왔으며, 호텔 내 캐릭터를 주제로 한 객실과 팝업스토어, 포토존을 설치하여 제주의 생태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최근에는 환경보호 동참의 일환으로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 및 에너지 낭비를 줄이기 위한 친환경 객실 패키지 ‘그린캉스 패키지’ 선보이는 등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현교 호텔캠퍼트리 총지배인은 “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경영이 화두인 만큼 기업이 맡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번과 같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생명체의 공존과 친환경 여행문화 조성에 앞장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박설희 아시아홀딩스 대표는 관광 분야 역시 기존 엔터테인먼트형 콘텐츠를 넘어 지속 가능한 생태문화 융복합형 관광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것에 3사가 의견을 같이 하였고,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을 기반한 새로운 경험 문화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김용옥 레일코리아 밴드페이지 운영자 대표도 “온라인 커뮤니티 기차여행 유저 23만여명의 회원들에게 아름다운 제주 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의 할인혜택 제공과 버디프렌즈 콘텐츠를 통해 환경과 자연에 대한 중요성을 함께 공감하여 지속 가능한 친환경 여행 문화를 만들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키니만 입고 바이크 질주한 여성들…잡히자 내놓은 변명
- 아내가 성관계 거부하자…지적장애 딸 추행한 친부 '집행유예'
- 결혼 전부터 집요하게 "여보, 여보"…7억 넘게 뜯어간 그 놈
- "어차피 보호처분이야"…'만취 여중생' 새벽 빨래방서 행패
- '암사자 사육, 이웃도 몰랐다'…고령 목장 탈출 1시간 만에 사살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수행원 배 씨에게 책임전가 했던 '김혜경'…벌금 150만 원 [뉴스속인물]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