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네이쳐홀딩스, 2분기 매출 1130억원…상반기 기준 역대 최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113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대만 타이중에 4월 중순 오픈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1호점은 오픈 첫 달에 목표 대비 270%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홍콩의 경우도 전년 대비 올해 매출이 큰 폭으로 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네이쳐홀딩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한 1130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소폭 하락한 177억원을 기록했다.
더네이쳐홀딩스 측은 매출은 홍콩법인(The Nature APAC Limited) 등 해외 자회사의 매출 규모 확대와 지난해 7월 인수한 자회사 배럴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매출을 회복하며 성장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올해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성인, 키즈 매출과 캐리어 판매 신장도 실적에 힘을 보탰다.
영업이익 감소는 올해 마크곤잘레스, 브롬톤 런던’ 신규 브랜드 론칭과 해외 사업 확장에 따라 해외 자회사 지급 수수료, 인건비, 국내외 광고선전비 등의 비용이 증가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
마크곤잘레스는 지난 2월 론칭 후 4월부터 6월까지 서울 성수 TNH Lab에서 ‘마크곤잘레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했으며, 7월에는 브롬톤 런던 론칭과 동시에 신세계백화점 서울 강남점에 브롬톤 런던 1호점을 오픈했다. 브롬톤 런던은 오는 17일에는 자사 온라인몰을 오픈할 예정이며, 2호점 신세계백화점 대전점, 더현대서울점에 각각 2호점, 3호점을 열 계획이다.
더네이쳐홀딩스는 글로벌에서도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의 성장세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 5월 글로벌 패션그룹 베스트셀러사와 중국 합작법인(JV) 설립을 마무리한 더네이쳐홀딩스는 중국 베이징 중심가 메인 쇼핑몰 합슨에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중국 1호점을 오픈하고 목표 매출의 100% 이상을 달성했다.
그 외 중화권에서는 홍콩과 대만에서의 성장세가 뚜렷하다. 대만 타이중에 4월 중순 오픈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1호점은 오픈 첫 달에 목표 대비 270%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홍콩의 경우도 전년 대비 올해 매출이 큰 폭으로 늘고 있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올해 더네이쳐홀딩스는 자회사 배럴의 실적 개선 외에도 마크곤잘레스, 브롬톤 런던 등 신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해 전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한편 글로벌로 진출한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을 온보딩 시키며 외형 성장을 이뤘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 정부가 코로나19팬데믹 이후3년여 만에 자국민의 해외 단체여행을 사실상 전면 허용함에 따라 국내로는 약 6년만에 유커(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유입이 확대될 전망이어서 면세점 매출 확대 등 고른 성장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키니만 입고 바이크 질주한 여성들…잡히자 내놓은 변명
- 아내가 성관계 거부하자…지적장애 딸 추행한 친부 '집행유예'
- 결혼 전부터 집요하게 "여보, 여보"…7억 넘게 뜯어간 그 놈
- "어차피 보호처분이야"…'만취 여중생' 새벽 빨래방서 행패
- '암사자 사육, 이웃도 몰랐다'…고령 목장 탈출 1시간 만에 사살
- 국민의힘 "이재명 개인 재판에 친명 조직 총동원…정치자금법 위반 소지 다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명태균 영향력, 실제 있었나 아니면 과도하게 부풀려졌나" [법조계에 물어보니 544]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