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살이' 외국인 최초 독도 망양대 등반! "영광이다" 뭉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 세 얼간이가 외국인 최초 독도 망양대 등반에 나선다.
14일 방송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에서는 일일 해양경찰 실습생이 돼 독도 입도에 도전하는 크리스티안, 앤디, 콜린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외국인 최초, 일반인 출입이 통제된 망양대 등반에 성공한 세 얼간이의 독도 입도기는 14일 오후 8시 30분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 세 얼간이가 외국인 최초 독도 망양대 등반에 나선다.
14일 방송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에서는 일일 해양경찰 실습생이 돼 독도 입도에 도전하는 크리스티안, 앤디, 콜린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날 세 얼간이는 울릉도에 이어 독도 탐방에 도전하며 해양경찰 실습생으로 변신, 3016함에 오른다. 독도는 파도와 바람, 그리고 날씨까지 자연이 허락해야만 갈 수 있다는 사실에 이들의 마음은 더욱 간절해진다.
긴 항해 끝에 작은 섬이 점차 모습을 드러내자, 눈앞에서 독도를 마주한 이들은 주체할 수 없는 벅찬 감동을 느낀다. 날씨 요정이 된 세 얼간이는 푸른 바다가 선사하는 대자연에 둘러싸여 곧바로 해경 단정에 올라타며 독도에 첫발을 내딛는 영광의 순간을 맞이한다.
세 얼간이는 일반 관광객들과 달리 해경 멘토들과 함께 망양대에 오르는 기회를 얻는다. 이들은 최동단 전망대 망양대에서 독도에 대한 영토주권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갖는다.
독도에 세워진 독도 수호 표지석을 보며 가슴 뭉클한 모습을 보여 깊은 감동을 전했다. 뉴질랜드 출신 앤디는 연신 “영광이다”, “좋아요”를 외치며 아낌없는 감탄을 쏟아내 이들이 본 망양대에서 바라본 독도의 풍경은 어떤 모습일지 기대감을 높인다.
외국인 최초, 일반인 출입이 통제된 망양대 등반에 성공한 세 얼간이의 독도 입도기는 14일 오후 8시 30분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살이는 처음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MBC에브리원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지 "김종민과 싸우고 해체 위기"…코요태 25주년 팬미팅서 '솔직 고백' (미우새) [종합]
- '돌싱3' 이소라♥최동환, 여전히 뜨거운 연애 중…나란히 풀파티 참석
- 도경완, 수술 5번→한달 만에 강제 퇴원…딸 하영 "보고싶어 울었다" (도장TV)
- 엄정화, '차정숙' 포상 휴가 공개…비키니 자태에 뉴진스 댄스까지 (엄정화TV)
- 이완♥이보미, 파리 여행 사진 대방출…벌써 결혼 5년 차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