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3 사용자 대상, ‘One UI 6’ 베타 프로그램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14 기반의 '원(One) 사용자 인터페이스(UI) 6'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는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갤럭시의 새로운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미리 체험한 뒤 개선 의견을 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14 기반의 ‘원(One) 사용자 인터페이스(UI) 6’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갤럭시 S23 시리즈 사용자는 One UI 6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갤럭시의 새로운 기능과 인터페이스를 미리 체험한 뒤 개선 의견을 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취합해 베타 프로그램을 보완할 계획이다.
One UI 6는 새로운 기본 글꼴을 제공하며, 삼성 키보드에 새로운 이모지(Emoji)를 추가하는 등 보다 세련된 모습으로 개선됐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스크린 상단에 위치한 ‘빠른 설정창’도 사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화면 상단을 아래로 밀면 나타나는 빠른 설정창에 스크린 밝기 제어 막대도 추가됐다.
사용자의 사용 습관과 취향에 맞게 다양한 옵션도 설정할 수 있게 됐다. 사용자들은 ‘모드 및 루틴’ 기능에서 수면·운전 등 특정 모드에 따라 잠금 화면이 자동으로 바뀔 수 있게 개인 설정을 할 수 있다. 수면 모드가 실행되면 미리 지정해둔 평온한 느낌의 숲 사진이 잠금 화면에 적용되는 식이다.
새로운 카메라 위젯을 맞춤 설정해 어떤 카메라 모드로 시작할 지 지정해 둘 수도 있다
윤장현 삼성전자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One UI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새로운 업데이트 마다 갤럭시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고, 더욱 풍부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동성 기자 theMoo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왕의 DNA’ 사무관 사과 “경계성 지능 자식, 안타까워 한 일”
- “中 경제 예상보다 심각할 수도”…서방 잇단 경고
- [돈만사] 반값수수료·허위매물無… 우대빵은 부동산 중개 시장 ‘카르텔’ 어떻게 깼나
- “정말 감사”…일본 잼버리 대원들이 남긴 선물은
- “누구세요?”…문 열어줬더니 드라이버 휘두른 남성
- 이재명 “밥 같이 먹어도 기억 못해 ‘안면인식장애’ 비난”
- “직장 동료들이 무시” SNS에 칼부림 예고한 40대 구속
- “학생, 그냥 타”…버스기사 배려에 ‘음료 300병’으로 보답
- [꼰차장] 나는 청개구리…근데 아들, 너도?
- 미국 간 조민, 김건희 여사와 같은 브랜드 가방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