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전산 장애로 송금 서비스 오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은행에서 전산 시스템 장애가 발생해 송금 관련 일부 서비스가 1시간가량 먹통이 됐다.
현재는 시스템 복구가 완료된 상태다.
13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40분부터 신한은행 전산 시스템에서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소셜미디어(SNS)엔 신한은행 어플리케이션(앱)에서 오류가 발생해 결제에 어려움을 겪었다는 내용의 게시글이 다수 게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에서 전산 시스템 장애가 발생해 송금 관련 일부 서비스가 1시간가량 먹통이 됐다. 현재는 시스템 복구가 완료된 상태다.
13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40분부터 신한은행 전산 시스템에서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은행 간 이체를 연결하는 시스템에서 오류가 난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송금 등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됐다. 소셜미디어(SNS)엔 신한은행 어플리케이션(앱)에서 오류가 발생해 결제에 어려움을 겪었다는 내용의 게시글이 다수 게재됐다.
시스템 복구는 오후 1시55분쯤 완료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피해 상황이 접수되면 사안에 따라 필요한 대응을 검토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임송수 기자 songsta@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경제 예상보다 심각할 수도”…서방 잇단 경고
- [돈만사] 반값수수료·허위매물無… 우대빵은 부동산 중개 시장 ‘카르텔’ 어떻게 깼나
- “정말 감사”…일본 잼버리 대원들이 남긴 선물은
- “누구세요?”…문 열어줬더니 드라이버 휘두른 남성
- 이재명 “밥 같이 먹어도 기억 못해 ‘안면인식장애’ 비난”
- “직장 동료들이 무시” SNS에 칼부림 예고한 40대 구속
- “학생, 그냥 타”…버스기사 배려에 ‘음료 300병’으로 보답
- [꼰차장] 나는 청개구리…근데 아들, 너도?
- 미국 간 조민, 김건희 여사와 같은 브랜드 가방 들었다
- ‘신림 흉기난동’ 조선 “극심한 게임중독, 1인칭 게임하듯 공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