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성 선발' 마인츠, 포칼 1R 하부리그 구단에 신승…'정우영 교체 출전' 슈투트가르트는 완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각각 이재성, 정우영의 소속팀 마인츠05와 슈투트가르트가 DFB포칼 1라운드를 통과했다.
13일(한국시간) 독일 슈피젠엘버스베르크에 위치한 우르사팜 아레나 안 데어 카이저린데에서 2023-2024 DFB포칼 1라운드를 치른 마인츠가 엘버스베르크에 1-0 승리를 거뒀다.
한편, 레기오날리가(4부) 구단 TSG발링겐을 상대한 슈투트가르트는 원정 경기에서 4-0 완승을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조효종 기자= 각각 이재성, 정우영의 소속팀 마인츠05와 슈투트가르트가 DFB포칼 1라운드를 통과했다.
13일(한국시간) 독일 슈피젠엘버스베르크에 위치한 우르사팜 아레나 안 데어 카이저린데에서 2023-2024 DFB포칼 1라운드를 치른 마인츠가 엘버스베르크에 1-0 승리를 거뒀다.
후반 26분 마인츠의 선제 득점이 터졌다. 마인츠 윙백 앙토니 카치가 페널티박스 왼쪽을 파고 들다 상대 수비수 태클에 걸려 넘어졌고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뤼도비크 아조르크의 슈팅이 골대 왼쪽 구석으로 들어갔다. 후반 38분 엘버스베르크의 마누엘 페일이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했다. 이후 추가 득점이 터지지 않으면서 아조르크의 득점이 결승골이 됐다.
이재성은 이날 선발 출장해 80분을 소화하고 톰 크라우스와 교체되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스포츠 통계 전문 사이트 '소파스코어'에 따르면 골대를 살짝 넘어간 헤더 슈팅을 포함해 슈팅 4회, 동료의 슛으로 이어진 키 패스 1회를 기록했다.
한편, 레기오날리가(4부) 구단 TSG발링겐을 상대한 슈투트가르트는 원정 경기에서 4-0 완승을 거뒀다. 엔조 미요, 실라스 카톰파 음붐파, 세루 기라시, 엔도 와타루가 한 골씩 넣었다. 교체 명단에서 경기를 시작한 정우영은 후반 18분 미요 대신 투입돼 약 27분 경기장을 누볐다. 슈팅 두 차례를 기록했다.
나란히 시즌 첫 경기에 출전한 이재성과 정우영은 작년과는 다른 각오로 이번 시즌을 준비했다. 이적설이 제기됐던 이재성은 올여름 2년 연장 계약을 체결하며 마인츠에 더 헌신하기로 결정했다. 정우영은 바이에른뮌헨 2군 시절 연을 맺었던 제바스티안 회네스 감독의 부름을 받아 이적을 결정하며 새 도전에 나섰다.
사진= 마인츠05 트위터 캡처, 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라인업] 이강인, PSG 공식 데뷔전 선발 출격!…'이적설' 네이마르 명단 제외 - 풋볼리스트(FOOTBALLIS
- [라인업] 김민재, 시즌 첫 경기는 벤치에서 시작…케인도 곧장 출격 대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극적인 무승부' 팬들에게 인사하는 안산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응원 감사합니다' 팬들에게 인사하는 고태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쉬운 무승부' 안양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