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이재명 측 "주 2회 재판 불가" vs 검찰 "막무가내"…재판일정 놓고 법정충돌, [단독] '잼버리 조직위원장' 김현숙 여가부 장관,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해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대장동·위례신도시 개발 특혜 의혹' 및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에서 검찰과 이 대표 측이 향후 공판 진행을 두고 또다시 대립했다.
행사 공동조직위원장인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강태선 한국스카우트연맹 총재도 같은 혐의로 함께 고발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측 "주 2회 재판 불가" vs 검찰 "막무가내"…재판일정 놓고 법정충돌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대장동·위례신도시 개발 특혜 의혹' 및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에서 검찰과 이 대표 측이 향후 공판 진행을 두고 또다시 대립했다. 이 대표 측은 2주 1회 이상은 안 된다고 주장한 반면, 검찰은 주 1회 이상 재판해야 한다고 맞섰다.
11일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이 대표의 변호인은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3부(김동현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 대표와 정진상 전 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의 4차 공판준비기일에서 "2주에 한 번 이상은 도저히 소화가 안 된다"고 호소했다.
▲[단독] '잼버리 조직위원장' 김현숙 여가부 장관,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해
전북 부안군에서 개최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공동조직위원장인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했다. 행사 공동조직위원장인 김윤덕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강태선 한국스카우트연맹 총재도 같은 혐의로 함께 고발당했다.
11일 데일리안 취재를 종합하면 잼버리 공동조직위원장들이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릴 '잼버리 K-POP 콘서트'의 무대설치 관리를 소홀히 했기에 산업안전보건법을 위반했다는 내용이 담긴 고발장이 서울마포경찰서에 접수됐다.
▲YTN방송노조 "최원종 기사에 이동관 사진, 편파·왜곡·불공정 일삼으니 오탈자 하나도 의도로 평가"
YTN방송노동조합(방송노조)은 지난 10일 YTN이 신임 방송통신위원장에 지명된 이동관 후보자 사진을 서현 흉기난동범 최원종 보도 자료화면으로 사용한 방송사고와 관련해 "늘 의도성 짙은 편파와 왜곡 보도는 물론, 정파성에 함몰된 불공정 방송을 일삼다 보니 오탈자 하나도 '의도'가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것이 작금의 YTN 수준"이라고 비판하고, "완장 찬 그들에게 마지막 남은 최후의 수단은 '단죄'와 '쇄신'"이라고 강조했다.
11일 방송노조는 <생방송 '실수' 뒤에 또다시 숨어버릴 '완장'찬 그들에게 '각성'과 '책임'을 촉구한다!> 제하 성명을 통해 이같이 비난하고, "이번 방송사고 수습 과정에서도 '진짜 의도'가 충만한 고위 간부들은 쏙 빠지고 치열하게 생방송 전선을 지킨 실무자들만 또다시 책임의 희생양이 될 것"이라며 "'완장'찬 그들의 오랜 기간 무능과 게으름으로 경쟁력은 바닥을 헤매고 외부 평가는 회복이 가능할까 싶을 정도로 처참하게 무너졌다"고 힐난했다.
▲고 박원순 아들 출국에…법원 "신체검증 진행 못해, 재판 연기"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아들 박주신 씨가 병역 비리 의혹을 제기한 이들의 재판에 불출석 의사를 밝히고 출국한 것과 관련해 담당 재판부가 "신체검증을 진행할 수 없게 됨에 따라 박 씨가 입국할 때까지 기일을 추정(추후 지정)하겠다"고 밝혔다.
11일 복수의 언론보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6-3부(이의영 원종찬 박원철 부장판사)는 이날 양승오씨 등 7명에 대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공판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LK-99 검증위 "2주 내 재현 시료 나와…결과 즉각 공개"
'상온·상압 초전도체(LK-99)' 검증에 필요한 '재료 수급' 문제가 이르면 다음 주 초 해결될 전망이다.
한국초전도저온학회 LK-99 검증위원회는 11일 2차 검증위원회 브리핑을 통해 "재현시료 제조에 필요한 일부 재료(황산납·PbSO4)가 다음 주 초에는 확보가 될 것으로 파악한다"면서 "재료가 확보되는 대로 LK-99 재현연구 그룹의 각 연구실과 공유할 예정"이라 밝혔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측 "주 2회 재판 불가" vs 검찰 "막무가내"…재판일정 놓고 법정충돌
- [단독] '잼버리 조직위원장' 김현숙 여가부 장관,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해
- YTN방송노조 "최원종 기사에 이동관 사진, 편파·왜곡·불공정 일삼으니 오탈자 하나도 의도로 평
- 고 박원순 아들 출국에…법원 "신체검증 진행 못해, 재판 연기"
- LK-99 검증위 "2주 내 재현 시료 나와…결과 즉각 공개"
- 국민의힘의 반격…'이재명 부부' 사법리스크 부각 여론전
-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무죄를 확신한다면 [기자수첩-정치]
- '특검 부결, 특감관 추천' 이끈 한동훈…'대야 압박 승부수' 득실은
- 강남 비-사이드 ‘1번 배우’ 조우진, 이견 잠재우는 ‘볼륨 연기’ [홍종선의 신스틸러㉑]
- '143.2이닝 1피홈런?' 모이넬로 넘으니 끝판왕 다카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