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 산업관 참가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산청소식]

김대광 2023. 8. 11. 15: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한방항노화산업관(이하 산업관) 참가기업의 온라인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은 산업관 참가기업의 온라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제품의 판로개척 및 시장 다변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한방항노화 분야 20개 기업을 선정하여 진행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한방항노화산업관(이하 산업관) 참가기업의 온라인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온라인 마케팅 지원사업은 산업관 참가기업의 온라인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고 제품의 판로개척 및 시장 다변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으로 한방항노화 분야 20개 기업을 선정하여 진행된다.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마케팅 전문가의 1:1 기업 컨설팅을 통한 세부적인 기업 진단을 토대로 실질적으로 필요한 항목을 기업이 선택하게 된다.

선택제공 사항은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 △키워드/콘텐츠 검색 광고 △라이브 커머스 진행 △마케팅 디자인 제작 △제품 사진 촬영 및 상세페이지 기획 △바이럴 버즈 컨텐츠 광고 △SNS 제품 홍보 마케팅 △제품 협찬 및 홍보 영상 제작 등이며 사업에 최종 선정된 기업은 온라인 마케팅 비용의 80%를 지원받는다.

박정준 조직위 사무처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들에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으로 온라인 시장의 입지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방항노화 기업들이 산청엑스포를 통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산청군, 주민 재능개발 지원 박차

경남 산청군이 지역주민들의 재능개발을 위한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1일 군에 따르면 주민들이 재능을 개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앞서 지난해에는 사회·경제활동 참여 활성화 및 재능개발을 위해 바리스타, 베이킹 자격과정, 도자기 공방을 활용한 도자기 체험반, 지역 양조장을 활용한 전통주 체험반 등을 운영한 바 있다.

특히 올해에는 2023년 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공모사업 경제활동 참여 평생교육 지원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도비를 바탕으로 자격증 관련 강좌를 집중 개설해 우수한 지역인재 양성에 힘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조경기능사, 화훼장식기능사 국가자격대비반, 바리스타, 미술심리상담사 민간자격취득반 등 다양한 과정을 열고 높은 열기 속에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등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평생교육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채널 ‘산청군 교육정보’를 참고하거나 산청군청 평생교육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고취시킬 것"이라며 "모두가 행복한 산청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교육도 받고 영화도 즐기고"…산청군 드림스타트, 아동 교육 실시

경남 산청군 드림스타트는 11일 '아동기본교육 및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아동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아동교육은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과몰입) 예방교육과 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이 이뤄졌다.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이 많아지는 디지털시대에 맞춰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인터넷 과몰입 예방법과 중독에 대처할 수 있는 심리적 지지와 학습교육이 진행됐다.

학대 및 (성)폭력 예방교육에서는 성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통해 아동 스스로가 자신의 몸을 소중히 생각할 수 있도록 남성과 여성의 신체 변화 및 다른 점, 생명탄생 과정 등을 소개했다.

교육 이후 이어진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영화관람으로 구성됐다. 아동과 부모는 산청군작은영화관에서 영화를 보며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등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산청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들이 보다 더 활동적이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