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운동가 안중근·유관순 모습 SKT 인공지능 활용, 동영상 구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텔레콤은 독립기념관과 함께 안중근 의사, 유관순 열사 등 독립운동가들의 모습을 인공지능(AI) 기술로 입체감·생동감 있는 동영상으로 구현했다고 1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11일부터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AI 이미지 복원기술인 슈퍼노바로 재현한 독립운동가 동영상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독립기념관과 함께 안중근 의사, 유관순 열사 등 독립운동가들의 모습을 인공지능(AI) 기술로 입체감·생동감 있는 동영상으로 구현했다고 1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11일부터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AI 이미지 복원기술인 슈퍼노바로 재현한 독립운동가 동영상 미디어아트를 선보인다. AI 미디어로봇이 답하는 독립운동 역사, 웹 증강현실(AR) 기술로 구현한 몰입형 전시 체험도 제공한다. 독립기념관 3·1문화마당에 설치한 가로×세로 3.2m, 높이 4m의 4면 LED 큐브 미디어아트 조형물에선 AI 기술로 복원·제작한 독립운동가와 주요 독립운동 장면을 담은 영상물을 볼 수 있다. 흐릿하거나 훼손된 흑백사진을 슈퍼노바 등의 기술을 동원해 고화질로 복원하고 컬러로 전환했다. SK텔레콤은 독립기념관과 내년까지 공동 사업을 진행하며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조민아 기자 minaj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청년 두번 울리는’ 서울시 청년안심주택 재추첨
- 中, 한국행 단체 관광 전면 허용…‘사드 사태’ 이후 6년여 만
- [단독]연애는 포기해도…은둔 청년 10명 중 9명은 일자리·고소득·인간관계 ‘중요하다’ 답변
- “두 번째 삶 찾아와”…美 고급주택 21곳 턴 범인 근황
- 주담대 급증에… 7월 가계대출 4개월 연속 증가세
- 태풍 ‘카눈’ 한반도 관통 중 소멸할까…“약해져도 문제”
- 도시락은? 해외출장은? 자료 요청 쇄도… 전북도 ‘벌벌’
- 안성 공사장 붕괴 매몰자 2명 사망… 20·30대 베트남인
- ‘세번은 안된다’ 문구에 분노한 신부…“재혼 오해받아”
- 내일 투표한다면? 국민의힘 31.3% VS 민주 2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