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kg 감량에 허리 둘레 즉각 감소! 전현무가 바로 효과 본 식단과 운동법 총정리 #스타다이어트
방송인 전현무는 뛰어난 예능감과 진행력을 고루 갖춘 스타로 꼽히는데요. 그런 그가 다이어트에도 일가견이 있다는 점, 알고 계신가요? 전현무는 최근 MBC 〈나 혼자 산다〉에서 키토다이어트로 무려 10kg을 감량했다고 밝혀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그가 "밥과 빵, 면까지 다 끓어버렸다"라면서 소개한 키토다이어트는 탄수화물과 당 섭취를 제한하고 지방 섭취를 늘리는 키토제닉(저탄고지) 식단을 실천하는 것을 기본으로 해요. 탄수화물 섭취를 자제하게 되면 우리 몸이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분해해 에너지원을 사용하는 원리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이죠. 이에 따라 굳이 식사량을 줄이지 않고 양껏 먹으면서도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는 것이고요. 그런 만큼 어떤 음식을 먹을지 정하는 게 중요한데요. 대표적인 키토다이어트 식단으로는 탄수화물인 밥 대신 달걀을 넣은 '키토김밥'을 예로 들을 수 있어요.
다만 키토다이어트를 오래 이어갈 경우 영양 불균형과 두통, 피로감 등의 부작용을 겪을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주된 의견이에요. 저혈당이나 심혈관질환이 있는 환자가 키토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건강이 더 악화될 수 있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이러한 조언들에서 알 수 있듯이, 키토다이어트는 자신의 몸 상태를 고려해 단기간 바짝 할 때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이네요.
전현무는 키토다이어트는 물론 테니스와 웨이트 트레이닝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기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어요. 비만 판정을 받아 운동의 필요성을 느꼈다면서 테니스장으로 향하는가 하면, 운동 후 한껏 기대하며 체중계에 오르는 등 인간적인 모습을 방송에서 여러 차례 공개하며 많은 다이어터들의 공감을 부르기도 했죠. 또한 "제가 급하게 살을 빼야 할 일이 있을 때마다 만나는 분이 있다. 티파니 언니라고"라면서 다이어트 영상 속 동작을 따라 해 이목을 끌기도. 당시 그가 했던 운동은 바로 '티파니 허리운동'이었는데요. 이는 미국의 유명 트레이너 티파니 로스가 만든 운동법으로, 10분 동안 계속해서 허리를 비틀고 움직이고 돌리는 등의 동작으로 이뤄진 게 특징이에요. 그런 만큼 옆구리살과 뱃살 감량에 탁월해 많은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죠. 심지어 단기간에 효과를 봤다고 증언하는 다이어터들도 있을 정도. 실제로 전현무 역시 이 운동을 집중해서 한 뒤 허리둘레를 재자, 36.8인치에서 34인치로 확연히 줄어들어 화제가 된 바 있어요.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