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호 목사 ‘한국 그리스도(인)의 교회들 초기 50년사’ 북 콘서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이사이그리스도의교회(섬김이 최승회)와 아시아복음선교회는 10일 오전 서울역 회의실에서 '한국 그리스도(인)의 교회들 초기 50년사(1924-1974)'(614쪽, 도서출판 끌림)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책은 1부 도쿄 요츠야 선교부의 한국선교, 2부 기독교회 선교부의 한국선교, 3부 증가한 선교회들과 그리스도(인)의 교회들의 성장, 4부 크리스챤 밋숀(Christian Mission)의 한국선교, 5부 한국그리스도(인)의 교회들의 사도 바울 김은석 목사 등이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년 2회 그리스도의교회 포럼 진행
행이사이그리스도의교회(섬김이 최승회)와 아시아복음선교회는 10일 오전 서울역 회의실에서 ‘한국 그리스도(인)의 교회들 초기 50년사(1924-1974)’(614쪽, 도서출판 끌림)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사진)
책은 1부 도쿄 요츠야 선교부의 한국선교, 2부 기독교회 선교부의 한국선교, 3부 증가한 선교회들과 그리스도(인)의 교회들의 성장, 4부 크리스챤 밋숀(Christian Mission)의 한국선교, 5부 한국그리스도(인)의 교회들의 사도 바울 김은석 목사 등이 담겼다.
부록으로 미국 제임스 가필드 대통령의 그리스도의교회 성명서가 실렸다.
이 책의 저자 조동호 목사는 한성신학대학(한민학교) 교수로 재직했다.
현재 그리스도의교회연구소 소장, 충남 계룡시 빛과생명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저서는 ‘성만찬 예배’ ‘그리스도의교회들 운동 대사전’ ‘ 한국 그리스도의교회의 역사’ ‘그리스도교 신앙’ ‘한국그리스도(인)의 교회들 초기 90년사’ 등이 있다.
행이사이그리스도의교회 최승회 섬김이는 “행이사이 공동체는 년 2회 그리스도의교회에 대한 포럼을 진행하려 한다. 예수님께서 부활 승천하시고 시작된 처음 교회의 본질만을 생각하는 많은 교회들이 한국에서 시작되길 소원한다”고 말했다.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교총·한기총 통합 급물살… “내달 각각 결의뒤 통합총회” - 더미션
- 첨탑 단단히 고정하고 모래주머니·양수기 비치 - 더미션
- “웰컴, 잼버리”… 기도원·수련원 활짝 열고 환대한 한국교회 - 더미션
- 목사·선교사 “국제 소포 대신 찾아달라” 덜컥 응했다간 ‘큰 코’ - 더미션
- 평균 21.8세에 이단 발 들여… 10명 중 4명은 가족 꾐에 수렁으로 - 더미션
- 해외 재난 구호금, 모금 쉬운데 집행이 어렵다는데 왜… - 더미션
- 셀린 송 감독 “‘기생충’ 덕분에 한국적 영화 전세계에 받아들여져”
- “태아 살리는 일은 모두의 몫, 생명 존중 문화부터”
- ‘2024 설 가정예배’ 키워드는 ‘믿음의 가정과 감사’
- 내년 의대 정원 2천명 늘린다…27년 만에 이뤄진 증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