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위탁 플랫폼 멘토스쿨, 1:1 전공 상담 멘토링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교위탁 플랫폼 멘토스쿨이 고교위탁을 희망하는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진학 전 고교위탁 전공별 멘토링을 제공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멘토스쿨 관계자는 "수백 곳에 달하는 위탁기관 가운데 대통령표창 수상기관, 무료기숙시설 지원기관, 산업기사 취득과정 운영기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등 인프라를 잘 갖춘 학교들을 선별해 협력학교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생들의 진로 결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멘토스쿨은 학생들이 희망 전공을 선택해 상담 신청을 접수하면, 해당 전공을 운영하는 협력학교에서 담당 멘토를 배정해 전공과 진로, 고교위탁 과정 지원 등에 관한 상담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고교위탁 플랫폼 멘토스쿨이 고교위탁을 희망하는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진학 전 고교위탁 전공별 멘토링을 제공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고교위탁과정은 일반계 고교생들이 고등학교 3학년 1년간 원하는 전공을 선택해 자격증 취득, 실무역량과 취업역량 강화 등 교육받을 수 있는 제도로, 일반고 특화과정이라는 명칭으로도 불린다.
입시과목 대신 스스로 원하는 직업군에 대한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고교위탁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업료, 재료비, 교재비 등 비용은 전액 국비로 지원돼 무료로 수강이 가능해 매년 많은 고교 3학년생들이 고교위탁과정을 선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진학 전 전공에 대해 상담을 받고자 하는 수요가 늘고 있어, 고교위탁 진학 전 고교위탁 전공별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멘토스쿨 측은 전했다.
멘토스쿨은 수험생들이 어떤 전공을 선택해야 할지 진로를 결정하는 것을 돕기 위해 개설된 사이트다.
멘토스쿨 관계자는 “수백 곳에 달하는 위탁기관 가운데 대통령표창 수상기관, 무료기숙시설 지원기관, 산업기사 취득과정 운영기관,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 등 인프라를 잘 갖춘 학교들을 선별해 협력학교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생들의 진로 결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멘토스쿨은 학생들이 희망 전공을 선택해 상담 신청을 접수하면, 해당 전공을 운영하는 협력학교에서 담당 멘토를 배정해 전공과 진로, 고교위탁 과정 지원 등에 관한 상담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멘토스쿨 사이트를 통해 고교위탁 졸업생 선배들의 취업성공스토리, 과정별 수업 커리큘럼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진학 전 전공별 진로체험 신청도 가능하다.
고교 교사들의 경우 멘토스쿨 협력학교들을 고등학교로 초청해 과정과 기관에 대해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는 위탁설명회 신청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